허윤정 나이 고향 키 학력 결혼 리즈 근황 안양대학교 교수 필로폰 마약사건 박원숙 윤철형 나이

허윤정 나이 고향 키 학력 결혼 리즈 근황 안양대학교 교수 필로폰 마약사건 박원숙 윤철형 나이 

스타다큐 마이웨이에는 80년대를 주름잡던 하이틴 스타 허윤정이 출연해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동료들 사이에서도 단연코 인기 NO.1이었던 배우 허윤정에서 교수 허윤정으로 또 다른 인생을 살고 있는 그녀가 밝은 웃음 뒤에 감춰진 마음 속 이야기로 눈물의 고백을 했다.

 


오늘은 배우이자 대학 교수인 허윤정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허윤정은 1966년 04월 04일 생으로 올해 나이 55세로 고향은 서울 출신이다.

허윤정 키 165cm, 혈액형 O형이고 학력은 계원예술고등학교, 중앙대학교 연극영화과, 성균관대학교 대학원 언론정보학 석사, 성균관대학교 대학원 공연예술학 박사이다. 현재는 안양대학교 공연예술학과의 교수로 재직 중이다.

 


1983년 'MBC 공채 탤런트 17기'로 데뷔하였고 2006년에 앨범을 발매한 적이 있다. MBC 17기 공채 탤런트 시험 수석으로 붙었고 동기로는 천호진, 견미리, 윤철형, 정호근 등이 있다.

 

 

 


1986년 MBC 연기대상 신인상과 1987년 제23회 백상예술대상 TV부문 여자신인연기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1990년 5월에 필로폰 투약 혐의로 구속된 적이 있으며 징역 1년, 집유 2년을 선고받은 후 풀려났다.

허윤정은 80년대 당시 오똑한 코에 사슴 같은 눈망울, 가녀린 어깨와 허리를 가진 배우였고 학창시절 많은 남성들이 허윤정의 책받침을 갖고 있었다고 한다.

 


​과거 KBS 2TV ‘여유만만’에서는 1980년대 하이틴 스타 허윤정이 출연해 자신의 데뷔과정에 대해 이야기했다.

 


허윤정은 “어린 시절 연극 ‘플랜더스의 개’를 보고 심장이 쿵쾅쿵쾅 뛰어 막연하게 연기를 하고 싶다고 생각했다”고 당시를 회상했다.

 


이어 허윤정은 “중학교 때 어머니 몰래 미인대회에 참가했는데 덜컥 합격했지만 2차 면접 때 포기했다”고 말해 눈길을 끌었다.

​이어 허윤정은 결혼을 하지 못한 이유에 대해 솔직하게 고백했다.

 


허윤정은 “결혼을 왜 아직 하지 않았느냐?”는 MC들 질문에 “최고의 배우를 꿈꿨기 때문에 포기했다. 석사 끝나면 해야지, 박사만 끝나면 해야지 생각했지만, 결국 박사수료를 마쳤다. 3개월 뒤엔 50세가 된다”고 답했다. 

 

 

 


허윤정은 “박사학위 끝났으니 결혼할까 생각했는데 궁극적으로 생각했을 때 난 연기를 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덧붙였다.

또한 허윤정은 “난 최고의 자부심으로 최고의 가치를 가져야한다는 생각에 ‘늙어도 예뻐. 처진 살도 내 것’이라고 생각하면서 나 스스로 칭찬한다”며 긍정적인 마음가짐을 뽐냈다.

 

 
박원숙은 1949년 1월 19일 생으로 올해 나이 72세이다.

박원숙 키 165cm, 몸무게 57kg이고 학력은 중앙대학교 연극영화학 중퇴이다.

 


1970년 MBC 2기 공채 탤런트로 데뷔하였다.

윤철형은 1960년 6월 22일 생으로 올해 나이 61세이다.

 


윤철형 키 173cm, 몸무게 72kg이고 학력은 인천고등학교, 인천대학교 체육학 학사이다.

 


1983년 MBC 17기 공채 탤런트로 데뷔하였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