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낙연 나이 프로필 고향 학교 학력 군대 더불어민주당 지역구 결혼 아내 부인 김숙희 직업 집안 아들 며느리

이낙연 나이 프로필 고향 학교 학력 군대 더불어민주당 지역구 결혼 아내 부인 김숙희 직업 집안 아들 며느리 

'집사부일체'에서는 이낙연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출연해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방송에서는 이낙연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사부로 등장해 방송 최초로 집을 공개하며 평소 언론에서 볼 수 없던 180도 다른 반전 모습을 아낌없이 드러냈다.

 


이낙연은 1952년 12월 20일 생으로 올해 나이 70세로 고향은 전라남도 영광군 출신이다. 현재 거주지는 서울특별시 종로구로 알려져 있다.

 


학력은 북성중학교, 광주제일고등학교, 서울대학교 법학 학사이다.

 

 


이낙연은 서울대학교를 졸업하자마자 카투사로 입대해 서울 이태원의 미8군 21수송중대에서 근무하고 육군병장으로 만기 전역했다.

 


제대 후 생계를 위해 1978년 한국토지신탁에 입사했으나, 이듬해 동아일보에 취직해 기자 생활을 시작했다.

동아일보 기자를 하던 1980년 이화여대 서양화과를 졸업한 고등학교 교사 김숙희와 맞선자리에서 만나 1980년 결혼했다.

 


가족관계로는 아내 부인 김숙희, 외아들 이동한을 두고 있고 아들은 고려대학교 생명환경공학대학을 졸업후 부산대학교 의전원을 졸업해 현재 정신과 의사라고 알려져 있다.

 


아들은 2013년 초등학교 동창과 결혼해 며느리와 손녀 손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낙연 정당은 더불어민주당이고 지역구는 서울 종로구이다.

 


이낙연 인스타는 leenakyon이다.

이낙연은 촬영 도중 안방 수납장에 가득한 파자마로 갈아입으며 파자마에 대한 특별한 애정을 드러냈다.

 

 


이낙연은 "주경야독이란 낮에는 가벼운 술, 밤에는 독한 술"이라는 등 특유의 '아재 개그'를 대방출하며 끊임없이 개그 욕심을 드러내 멤버들을 놀라게 했다.

 


이낙연 사부의 부인인 김숙희 여사도 함께 등장했다.

 


이낙연 부부는 첫 만남 등 낭만적인 '직진 러브스토리'부터 부인을 향한 이낙연 사부 표 '달달한 여심 저격 멘트'까지 전부 공개하며 안방극장을 심쿵하게 만들었다.

 


집사부일체 멤버들은 "꼭 영화 같다", "멋있으시다"라며 부부의 설레는 러브스토리에 환호와 부러움의 박수를 보냈다.

 


한편, 더불어민주당 대선 경선에 나선 이낙연 전 대표가 부산 지역 순회경선에서 ‘대장동 의혹’을 거듭 강조하며 상대인 이재명 경기지사를 견제하고 있다.

 


이낙연 전 대표는 “본선에서 이길 후보를 선택해달라”고 강조한 이 전 대표는 “비리와 부패의 구조에서 자유롭고 당당한 사람이 사슬을 끊어낼 수 있다”라며 결선투표를 위한 지지를 호소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