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연예/스타

휘성 나이 프로필 근황 19금 앨범 준비 복귀 펫숍 입양 고백 반려견 고향 키 학교 학력 소속사 인스타

라이프 트립 2024. 7. 3. 22:43

휘성 나이 프로필 근황 19금 앨범 준비 복귀 펫숍 입양 고백 반려견 고향 키 학교 학력 소속사 인스타

가수 휘성이 19금 앨범으로 컴백을 준비 중이라고 전해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프로포폴 투약 논란으로 자숙 중이다가 앨범을 발매하고 복귀에 나선 가수 휘성에 대해 살펴보고자 한다.

 


1. 가수 휘성 프로필
2. 가수 휘성 19금 앨범
3. 가수 휘성 펫숍 입양

 


1. 가수 휘성 프로필

휘성은 본명 최휘성, 1982년 2월 5일 생으로 2024년 기준 나이 42세로 고향은 서울특별시 중랑구 출신이다.

 


신체 키 171cm 혈액형 o형이고 학교 학력은 서울면목초등학교, 염창중학교, 마포고등학교, 아현산업정보학교 실용음악과, 국제사이버대학교 경영정보학 학사, 경희대학교 대학원 문화컨텐츠학 석사이다.

 


가족관계로는 어머니, 남동생이 있고 결혼하지 않은 미혼이다.

2002년 1집 앨범으로 데뷔하였고 소속사는 REALSLOW이다.

 


휘성은 지난 2002년 데뷔 후 '안되나요' '결혼까지 생각했어' '가슴 시린 이야기' 등 다수 히트곡으로 사랑받았다.

 

 


하지만 지난 2019년 프로포폴 상습 투약 혐의로 징역 1년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받아 활동을 잠정 중단했다. 이후 2022년 데뷔 20주년 기념 미니 콘서트를 개최한 바 있다.

 


휘성 인스타는 whee___sung이다.

2. 가수 휘성 19금 앨범

 


휘성은 자신의 소셜 계정에 "현재 준비 중이 REALSLOW 1st 앨범은 전곡 19금으로 만들고 있다. 현재 40% 정도 완성 되었고 발매는 올해 겨울을 목표하고 있다"고 글을 올렸다.

 


휘성은 새 앨범에 대해 "수위가 높으니 평소 자극적인 매체에 거부감이 강한 리스너 분들께서는 애초에 기대하지 않으시길 당부드린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저는 데뷔 때부터 종종 이런 R&B 넘버를 발매해 왔고 그다지 유난 떨 만한 행보도 아니지만 미리 주의 말씀 드리고 싶었다"고 덧붙였다.

 

 


3. 가수 휘성 펫숍 입양

휘성이 펫숍에서 반려견을 입양했다고 고백했다.

 


휘성은 "뿡이(휘성 반려견 이름)는 사실 펫숍에서 데려왔다"라며 운을 뗐다.

 


이어 "왜 유기견 입양을 안 했냐고 줄기차게 물어오는 분들이 많은데, 입양이니 분양이니 하는 과정에 대해서는 잘 몰랐고 이후에 따지듯이 질문해오는 분들 때문에 '아, 인식이 이렇구나'하는 걸 알게 되었다"라고 고백했다.

 


휘성은 "그저 건강한 아이를 데려오고 싶었다. 지켜봐야 알겠지만.. 다만 제가 만약 품종을 예민하게 따지는 사람이었다면 이 아이는 어떻게 되었겠냐. 제가 아니었다면 말이다. 심각하게 생각할 부분이라고 여겨진다"라며, 자신은 파양·유기할 일은 없음을 밝혔다.

 


마지막으로 "이 글을 올리는 이유는 품종을 반드시 따져야 하는 예비 견주분들이 충동적으로 데려오지 않길 바라서이다. 저는 제 충동성이 아주 좋게 작용한 행운아지만"라며 자신이 글을 올린 이유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