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연예/스타

염혜란 근황 가브리엘 결혼 남편 염바르뎀 프로필 나이 고향 키 몸매 학교 학력 소속사 인스타

라이프 트립 2024. 7. 13. 23:50

염혜란 근황 가브리엘 결혼 남편 염바르뎀 프로필 나이 고향 키 몸매 학교 학력 소속사 인스타

'My name is 가브리엘'에서는 새로운 가브리엘로 염혜란이 출연해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중국 충칭으로 향해 타인의 삶을 시작하는 염혜란에 대해 살펴보고자 한다.

 


1. 염혜란 프로필
2. 염혜란 가브리엘
3. 염혜란 결혼 남편
4. 염혜란 염바르뎀

 


1. 염혜란 프로필

염혜란은 1976년 10월 30일 생으로 2024년 기준 나이 48세로 고향은 전라남도 여수시 출신이다.

 


신체 키 168cm이고 학교 학력은 여수여자고등학교, 서울여자대학교 국어국문학 학사이다.

가족관계로는 남편, 딸이 있다.

 


2000년 연극 '최선생'으로 데뷔하였고 현재 소속사는 에이스팩토리이다.

 


염혜란은 대학교 재학 중 연극동아리 활동을 하면서 연기를 시작하였고 연기를 하면서 주변으로부터 많은 칭찬을 받았다고 한다. 연극무대 단원모집 공고에 지원해 합격해 배우의 길로 들어섰다.

 


20년 가까이 연극무대를 지키다 2016년 tvN 드라마 ‘디어 마이 프렌드’를 통해 본격적으로 TV드라마에서 활동하게 됐다.

 

 


tvN ‘도깨비’(2016) KBS2 ‘동백 꽃 필 무렵’(2019) 등 꾸준히 화제작에서 존재감을 뽐냈던 그는 올해 넷플릭스 ‘더 글로리’와 ‘마스크걸’ tvN ‘경이로운 소문’으로 단연 2023년 대세로 자리매김했다.

 


2. 염혜란 가브리엘

가브리엘에서 염혜란은 제작진과의 사전 인터뷰를 통해 “우유부단하고 결정도 못 하고 겁쟁이인데 쿨한 여자이고 싶다”, “폭군이 되고 싶은 도덕 선생님”이라고 자신을 표현했다. 

 


아르바이트 경험에 대해서는 “PC방에서 먹을 것을 많이 안 팔던 시절에 김밥을 만들어 판 적이 있다”라고 말하면서 극단 시절부터 단련된 생활력에 대해 자신감을 드러냈다.

 


염혜란의 새로운 삶은 중국 충칭에서 펼쳐졌고 의문의 여성으로부터 QR 초대장을 받은 염혜란은 홀로 택시를 타고 집 주소를 찾아갔다. MC들은 낯선 상황에 완벽하게 몰입한 염혜란을 보며 “영화 같지 않냐”라고 입을 모았다.

 


3. 염혜란 결혼 남편

염혜란은 2005년 결혼해 남펴과 슬하에 딸 1명을 두고 있다.

 

 


'가브리엘'에서 염혜란은 결혼 사진을 보고 깜짝 놀랐다.

 


가족과 첫 만남을 가진 염혜란은 집 구경을 하다가 벽에 걸린 결혼 사진을 봤고, 합성된 사진에 "이거 어떻게 한 거야?"라며 깜짝 놀랐다.

 


웃음이 터진 염혜란은 남편에게 "여보, 잘 나왔다 우리"라고 너스레 떨었고 "아니, 근데 왜 이렇게 벗고 찍은 거냐"고 남편에게 물었는데 남편의 직업이 헬스트레이너로 밝혀졌다.

 


남편은 "우리 5년 차 부부다. 헬스장에서 만났다. 당신은 회원, 난 트레이너로"라고 말했다. 47세인 염혜란은 여기서 29살이었으며, 남편은 10살 연상인 39살이었다. 실제 남편에 대해 묻자 염혜란은 "저분과 상당히 다른 모습"이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4. 염혜란 염바르뎀

 


염혜란은 '마스크걸'에서 주오남의 엄마 김경자를 소화하며 파격적인 변신에 성공했고 배우 하비에르 바르뎀의 이름에 덧붙여 '염바르뎀'이라는 별명이 붙었다.

 


이에 염혜란은 “‘염바르뎀’이라고 불러주시는 게 좋았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