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연예/스타

김성경 근황 재혼 남편 직업 전남편 이혼 사망 이유 언니 김성령 프로필 나이 고향 키 몸매 학교 학력 소속사 인스타

라이프 트립 2024. 7. 21. 23:25

김성경 근황 재혼 남편 직업 전남편 이혼 사망 이유 언니 김성령 프로필 나이 고향 키 몸매 학교 학력 소속사 인스타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에서는 방송인 김성경이 게스트로 출연해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방송에서 재혼 일화를 밝힌 방송인 김성경에 대해 살펴보고자 한다.

 


1. 김성경 프로필
2. 김성경 재혼 남편 직업
3. 김성경 전남편 이혼 사망 이유
4. 김성경 김성령

 


1. 김성경 프로필

김성경은 1972년 2월 15일 생으로 2024년 기준 나이 52세로 고향은 서울특별시 출신이다.

 


김성경 키 173CM이고 학교 학력은 홍익대학교 사범대학 부속여자고등학교, 홍익대학교 사범대학 교육학 학사, 연세대학교 대학원 뉴미디어저널리즘학 석사이다.

 


가족관계로는 전남편과 이혼하였고 현재 남편과 재혼하였고 아들 알렉스 최가 있고 종교는 개신교이다.

1993년 SBS 2기 공채 아나운서로 입사하였고 김성경 인스타는 kim_sungkyoung_ann이다.

 


2. 김성경 재혼 남편 직업

김성경은 지난 2022년 비연예인 사업가로 알려진 지금의 남편과 재혼했다.

 

 


이에 허영만이 “아들한테 재혼 소식을 알렸을 때 반응이 어땠냐”라고 묻자, 김성경은 “아들은 ‘아싸!’ 이러더라”고 털어놨다.

 


이어 김성경은 “‘내가 엄마를 책임지지 않아도 된다, 엄마를 책임져줄 사람이 생겼다’ 이런 마음이었다고 하더라”고 아들의 솔직한 속내를 전했다. 

 


김성경은 재혼의 좋은 점에 대해 언급했는데 “옛날에 누가 그랬다. 혼자면 외롭고 둘이면 괴롭다고. 그런데 결혼한 게 더 좋은 거 같다. 맛집을 가도 같이 갈 사람이 있고, 여행을 가고 싶어도 같이 갈 사람이 있다는 것만으로도 좋다”라고 행복해했다.

 


김성경은 지금의 남편과 결혼할 수 있었던 틀별한 이유를 전했다.

 


'강적들'을 통해 거침없는 입담을 보여줬던 김성경은 “당시 센 이미지로 인해 남자를 만나기 어려웠다”며 “남편이 방송인 김성경을 몰랐기 때문에 맺어질 수 있었다”고 반전 비하인드를 전했다.

 


김성경은 "남편이 결혼을 하고 나서도 '강적들' 방송을 안 보더라. 나와 같이 생활하는 사람이 TV에 나오는 것을 못 보겠다고 했다. 오늘도 방송에서 자기 얘기는 하지 말아달라고 했었다"며 웃었다.

 

 


김성경이 재혼한 남편은 진모밀리티 대표로 알려졌고 두 사람은 2020년에 만나 교제를 시작했고 2021년 초 결혼식 없이 혼인신고만 올리고 살다가 2022년 웨딩사진을 찍고 신혼여행을 다녀온 것으로 알려져 있다.

 


3. 김성경 전남편 이혼 사망 이유

김성경은 결혼 4년 만인 2000년 전남편과 이혼했다. 김성경 전남편은 2004년 췌장암 진단을 받은지 3개월 만에 사망해 세상을 떠났다.

 


김성경은 27살부터 홀로 외동아들을 키었고 그 외동아들은 지금 미국 명문대 졸업후 인턴십 중이라고 알려져 있다.

 


4. 김성경 김성령

 


김성경은 배우 김성령의 친동생으로 '연예계 스타 자매'로 알려져 있다. 아나운서가 된 계기로 미스코리아 출신인 언니의 영향을 꼽았다.

 


김성경은 "언니가 고2 때 미스코리아 나가서 진(眞)이 됐다. 나도 키가 173cm라 같은 미용실 원장이 '너도 나가라'라 했는데 내가 또 나가면 진을 안 줄 것 같아서 안 나갔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