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연예/스타

가수 윤하 근황 공황장애 절친 김지원 체조경기장 콘서트 프로필 나이 고향 키 몸매 학교 학력 소속사 인스타

라이프 트립 2024. 7. 23. 22:57

가수 윤하 근황 공황장애 절친 김지원 체조경기장 콘서트 프로필 나이 고향 키 몸매 학교 학력 소속사 인스타

'라디오스타'에서는 '목소리가 지문' 특집으로 꾸며진 가수 윤하가 게스트로 출연해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체조경기장에서 콘서트를 연 가수 윤하에 대해 살펴보고자 한다.

 


1. 가수 윤하 프로필
2. 가수 윤하 공황장애
3. 가수 윤하 절친 김지원
4. 가수 윤하 체조경기장 콘서트

 


1. 가수 윤하 프로필

가수 윤하는 본명 고윤하, 1988년 4월 29일 생으로 2024년 기준 나이 36세로 고향은 충청북도 청주시 출신이다.

 


윤하 키 157.8cm 혈액형 O형이고 학교 학력은 서울신창초등학교, 백운중학교, 고등학교 검정고시 합격, 한국외국어대학교 일본어대학 일본어과 학사이다.

 


가족관계로는 부모님, 여동생이 있고 종교는 가톨릭이다.

2004년 일본에서 먼저 데뷔를 하였고 2006년 한국에서 싱글을 내며 데뷔하였으며, 소속사는 C9엔터테인먼트이다.

 


윤하 인스타는 younha_holic이다.

 

 


2. 가수 윤하 공황장애

 


가수 윤하는 예능 프로그램 ‘복면가왕’에서 김구라가 “너도 공황있다며. 환우야 괜찮아. 그냥 사는 거지”라고 했다고 전해 눈길을 끌었다.

 


김구라는 공황장애 증상이 지금은 괜찮은지 물었고, 윤하는 “눈을 마주치고 얘기하는 건 많이 좋아졌다”라고 말했다.

 


김구라가 윤하의 공황장애 증상을 그만의 방식으로 위로해 공감을 이끌어냈다.

 


3. 가수 윤하 절친 김지원

 


윤하가 절친인 배우 김지원을 향한 애정을 드러냈다. 인기리에 종영한 드라마 '눈물의 여왕'에 자신의 노래 '기다리다'를 선물한 이유도 밝혔다.

 


MC 김구라는 "최근 최애 드라마를 위해 통 크게 노래를 쐈다고 하는데 무슨 이야기냐"고 물었고 윤하는 "'눈물의 여왕' 측에서 연락이 와서 '기다리다'의 음원 사용료를 물었다"고 답했다. 이어 "'지원 씨 드라마니까, 제가 선물하고 싶어요' 한 거다"라고 비하인드를 전해 모두를 놀라게 했다.

 


윤하와 김지원의 남다른 우정에 감탄한 김구라가 두 사람이 친해진 계기를 물었다. 윤하는 김지원과 첫 소속사가 같았다고 밝히며 김지원에 대해 "노래도 잘하고 피아노도 잘 친다"며 음악적 재능을 극찬했다.

 

 


윤하는 먼저 소속사를 나오면서 못 챙겨줬던 마음이 내내 걸렸다며 "어느 날 '태양의 후예'에 (김지원이) 출연하게 됐다는 소식을 듣고 수소문해서 연락했다"고 밝혔다.

 


이어 "어색했지만 (김지원이) 워낙 순수해서 잘 받아줬고 오랜 시간을 들여서 천천히 친해졌다. 지금은 막역한 사이다"고 친해진 과정을 설명했다.

4. 가수 윤하 체조경기장 콘서트

 


윤하는 여성 보컬로서 세운 특별한 기록이 있다며 "데뷔 20주년 콘서트로 체조 경기장 입성했다.

 


윤하는 여성 솔로 아티스트 중 역대 6번째다"라고 밝혔다. "그전에 어떤 분들이 있었냐"라는 질문에는 "인순이, 패티김, BMK, 아이유, 태연 씨가 있었다"라고 털어놨다.

 


이어 윤하는 "이틀간 2만 2천 석 규모였다. 매진이 되었다. 진짜 넓고 너무 좋더라"라며 체조 경기장 입성에 벅찬 마음을 숨기지 못했다. 

 


윤하는 "팬분들의 성원에 화답해야 할 것 같아서 올해 20주년에 맞춰 20회 공연을 할 예정이다. 전국 투어 포함해서다. 현재 여름에 소극장 8회 공연을 하고 연말에 여섯 번 공연해서 20번을 채울 예정이다"라고 부지런한 공연 계획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