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연예/스타

조정석 나이 프로필 근황 파일럿 넉살 관계 결혼 아내 부인 거미 고향 키 학교 학력 소속사 인스타

라이프 트립 2024. 7. 27. 23:08

조정석 나이 프로필 근황 파일럿 넉살 관계 결혼 아내 부인 거미 고향 키 학교 학력 소속사 인스타

'놀라운 토요일'에서는 배우 조정석이 게스트로 출연해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가수 넉살과의 에피소드를 공개한 배우 조정석에 대해 살펴보고자 한다.

 


1. 조정석 프로필
2. 조정석 넉살 관계
3. 조정석 결혼 아내 부인 거미
4. 조정석 파일럿

 


1. 조정석 프로필

조정석은 1980년 12월 26일 생으로 2024년 기준 나이 44세로 고향은 서울특별시 강서구 출신이다.

 


조정석 키 174CM 몸무게 60KG이고 학교 학력은 서울방화초등학교, 공항고등학교, 서울예술대학 연극과 전문학사이다.

가족관계로는 아내 부인 거미, 딸 조예원이 있고 종교는 개신교로 알려져 있다.

 


2004년 뮤지컬 '호두까기 인형'으로 데뷔하였고 소속사는 잼엔터테인먼트이다.

조정석 인스타는 공개되지 않았다.

 


2. 조정석 넉살 관계

조정석이 넉살과 의외의 친분을 언급했다.

 

 


조정석은 '놀토' 첫 출연에 "동창회 오는 기분이었다"고 전했는데 넉살과의 인연을 묻는 질문에 "거미 씨 콘서트에 넉살 씨가 게스트로 나왔다"고 답했다.

 


이에 '놀토' 멤버들이 "뭐 할만 한 레퍼토리가 있냐"며 놀라자 넉살은 "그게 그렇게 놀랄 일이냐"며 "제 앨범을 (거미) 누나가 도와줬다. 갚을 길이 없었는데 잠깐 도와줬다"고 했다.

 


이어 조정석은 "그때 뒤풀이에서 술 한 잔 했다"며 넉살이 뒤풀이 현장까지 함께했다고 전했다. 이를 들은 멤버들은 넉살에게 "거긴 또 왜 갔냐"고 나무랐고 넉살은 "공짜로 밥 준다길래 갔다. 고기랑 술 준다기에 갔다"고 답하며 웃음을 안겼다.

 


3. 조정석 결혼 아내 부인 거미

조정석은 가수 거미와 5년 열애 끝에 2018년 결혼해 슬하에 2020년생 딸 한명을 두고 있다.

 


유튜브 웹예능 '집대성'에서 가수 거미가 남편 조정석과 결혼식을 올리지 않았다고 밝혔다. 

 

 


세븐은 배우 이다해와 결혼 당시를 떠올리며 "연예인 분들이 결혼식에 많이 왔다. 전체 인원은 300명이었다"며 본인과 아내 각각 150명에게 청접장을 보냈다고 했다.

 


이를 듣던 거미는 "내가 그래서 결혼식을 안 했다. 어떤 분을 초대해야 되고 어떤 분을 안 해야 하는 지 그게 너무 어려웠다"고 말했다.

 


거미는 "내가 결혼식 안 한 걸 모르는 분이 아직 계신다"고 했다. 이에 대성은 "나도 몰랐다"고 했다. 거미가 "너 그럼 좀 서운했겠네"라고 웃자, 대성은 "나 손절 당한 줄 알았다. '내가 참 잘못 살았구나'라고 생각했다"고 웃었다.

 


4. 조정석 파일럿

조정석은 5년 만에 영화 파일럿으로 돌아와 관객들을 만나게 되었다.

 


영화 파일럿은 항공사를 대표하는 스타 파일럿에서 뜻하지 않은 실수로 하루아침에 실직자가 된 조정석이 여장을 한 후 재취업에 성공하면서 벌어지는 좌충우돌 에피소드를 다룬 코미디 영화이다.

 


조정석은 주인공 한정우 그리고 그가 여장한 한정미로 성별이 다른 1인 2역 연기를 소화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