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연예/스타

전혜빈 치과의사 남편 결혼 이유 걸그룹 LUV 데뷔 프로필 나이 고향 키 몸매 학교 소속사 인스타

라이프 트립 2024. 8. 10. 23:34

전혜빈 치과의사 남편 결혼 이유 걸그룹 LUV 데뷔 프로필 나이 고향 키 몸매 학교 소속사 인스타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에서는 배우 전혜빈이 출연해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허영만과 함께 강원도 동해, 삼척의 맛집을 찾은 배우 전혜빈에 대해 살펴보고자 한다.

 

 

1. 전혜빈 프로필
2. 전혜빈 치과의사 남편 결혼 이유
3. 전혜빈 걸그룹 LUV 데뷔
4. 전혜빈 근황

 


1. 전혜빈 프로필

전혜빈은 1983년 9월 27일 생으로 2024년 기준 나이 41세로 고향은 경기도 남양주시 출신이다.

 


전혜빈 키는 162CM 몸무게 46KG 혈액형 AB형이고 학교 학력은 세종국민학교, 서울삼육중학교, 계원예술고등학교 연극영화과, 동국대학교 예술대학 연극영상학 학사, 연세대학교 대학원 신문방송학 석사 수료했다.

 


가족관계로는 부모님, 남동생, 남편, 아들이 있고 종교는 없다.

2002년 걸그룹 LUV로 데뷔하였고 소속사는 현재 무소속이다.

 


전혜빈 인스타는 heavenbin83이다.

 

 


2. 전혜빈 치과의사 남편 결혼 이유

전혜빈이 압구정에서 치과의사로 일하는 남편을 언급했다.

 


남편을 어떻게 만났냐는 질문에 전혜빈은 “아는 동생이 자기를 믿고 밥이나 먹자고 해서. 가벼운 마음으로 나갔다. 제가 좀 일찍 도착해서 앉아있는데 남편이 들어오는데 ‘나 이 사람이랑 결혼하겠는데’라는 생각이 들었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전혜빈은 “어떤 사람인지 알아가야해서 대화를 하는데 너무 잘 통했다. 4시간 정도 수다를 떨고 눈 떠보니까 애까지 낳았더라”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전혜빈은 “아기 낳고 조금 뜸하게 해줬더니 서운해하더라. 남편을 남편이라고 생각 안하고 돈 벌어오는 큰 아들”이라고 전했다.

 


돈을 잘 벌어오냐는 허영만의 질문에 전혜빈은 “치과의사다. 생활비 쓰는 데에서는 뭐 무리 없이”라며 압구정에서 치과의사로 일을하는 남편의 남다른 수입을 언급해 눈길을 끌었다.

 

 


3. 전혜빈 걸그룹 LUV 데뷔

 


전혜빈이 걸그룹 시절을 회상했다.

허영만은 전혜빈에게 "처음엔 가수였지 않나"라는 질문을 건넸는데 전혜빈은 2002년 3인조 걸그룹 LUV로 데뷔해 가수로서 연예계 생활을 시작했다.

 


이에 전혜빈은 "여성 3인조 걸그룹으로 데뷔했다"면서 "한 친구는 배우 오연서"라고 말하기도 했다.

 


전혜빈은 "열심히 해서 팀을 이끌어가보려고 열심히 혼자 활동을 했는데 사실 쉽지 않았다. '버텨야 한다', '내가 여기서 살아남으려면 어떻게 해야 한다'(는 생각을 했다). 그래서 어깨가 늘 맨날 뭉쳐있었다"고 고백했다.

 


자막을 통해 '무거운 책임감으로 우울증까지 시달렸던 젊은 시절'이라는 말로 전혜빈이 과거 우울증을 앓았다고 짚었다.

 


4. 전혜빈 근황

 


근황에 대해 전혜빈은 “이제 즐겁다. 애 키우는 것도 즐겁고, 연기하는 것도 즐겁다. 쉽지 않지만 즐거워서 좋은 것 같다”라고 솔직하게 전해 눈길을 끌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