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연예/스타

박칼린 프로필 나이 최재림 열애설 나이차이 국적 학교 학력 결혼 미혼 소속사 인스타

라이프 트립 2024. 8. 22. 22:53

박칼린 프로필 나이 최재림 열애설 나이차이 국적 학교 학력 결혼 미혼 소속사 인스타

'라디오스타'에서는 '싱글 나이트 라이브' 특집으로 꾸며진 가운데 박칼린이 출연해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최재림과 열애설에 대해 설명한 박칼린에 대해 살펴보고자 한다.

 


1. 박칼린 프로필
2. 박칼린 최재림 열애설
3. 박칼린 근황

 


1. 박칼린 프로필

박칼린은 본명 칼린 수 팍, 한국이름 박영미 이고 1967년 5월 1일 생으로 2024년 기준 나이 57세이다. 고향은 캘리포니아 주 로스앤젤레스에서 태어났으며, 국적은 미국이다.

 


박칼린 키 172CM로 큰 키를 자랑하며, 학교 학력은 캘리포니아 예술학교 첼로 전공 학사, 서울대학교 대학원 국악작곡 석사이다.

 


박칼린 가족관계로는 결혼하지 않은 미혼이며, 한국계 혼혈 미국이다.

박칼린은 예술 감독이자 뮤지컬 연출자로 활동하고 있다.

 


박칼린은 뮤지컬 '명성황후', '오페라의 유령', '사운드 오브 뮤직', '렌드', '시카고', '미녀와 야수', '노틀담의 꼽추', '아이다', '넥스트 투 노멀' 등 수많은 뮤지컬 작품의 연출을 맡았다.

 

 


박칼린은 지난 2010년 방송된 KBS2 '남자의 자격'에서 중창단을 이끄는 리더로 출연하며 화제를 모은 바 있다.

 


2. 박칼린 최재림 열애설

방송에서 박칼린은 "하나도 외롭지가 않다"며 혼자 잘 사는 비결을 밝혔으며, 특히 뮤지컬배우 최재림과의 열애설을 해명했다.

 


박칼린은 결혼하지 않아도 전혀 외로움을 느끼지 않으며, 독립적인 삶을 원한다고 밝혔다. 박칼린은 “마음에 드는 남자가 있어도 (같은 집이 아니라) 옆 골목에 살았으면 좋겠다. 자기만의 시간이 있어야 한다”고 말했다.

 


열애설 관련 질문을 받자 박칼린은 “재림이 여기 나왔을 때 왜 괴롭혔냐?”고 MC들에게 따져 물었다.

 


“걔도 같은 질문을 많이 받았나 보다. ‘그냥 우리 만나요’ 한다. 사실 (너무 친하고 가족 같아서) 매일 만난다. 전화도 늘 한다. 진짜 가족이다. 전수양 작가도 그렇다. 우리 셋은 서로 챙기는 가족”이라고 설명했다.

 

 


‘셋 중 한 명이 데이트 상대가 생겨서 빠지면 서운하지 않나’는 질문에 박칼린은 “재림이가 이제 장가갈 때 됐다. 참한 여성이 생겼으면 좋겠다”는 엄마 같은 대답을 내놨다. 

 


최재림과 이뤄질 수 없는 이유에 대해 박칼린은 자기 스타일이 아니라고 못 박아 웃음을 자아냈다.

3. 박칼린 근황 

박칼린이 향후 계획을 밝혔다.

 


박칼린은 "너무 오래 달려왔다"라고 입을 열었고 이어 "창작 작품을 계속해서 저 좀 삭지 않았나?"라고 되물었다.

 


박칼린은 "보통 한두 달은 쉬지 않나? 그런데 1년을 쉬어 본 적이 없다. 그런 낭만이 있다, 다른 나라 가서 1년 살기"라며 "사파리를 가 볼까? 이탈리아를 가 볼까? 충전할 겸 다르게 뭔가 해보고 싶다"라고 털어놨다.

 


박칼린은 "제가 계획을 세웠는데, 하나도 이뤄지지 않고 있다. 원래 7월 1일부터 없어져야 했다. 공식적으로 이게 마지막 스케줄이었는데, 자꾸만 일이 생긴다. 그래서 11월 1일로 바꿨다"라고 솔직히 고백해 웃음을 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