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민 나이 부채 빚 청산 결혼 전부인 이혜영 이혼 엄마 병명 집 금연 아파트 이사
- 문화·연예/스타
- 2021. 9. 2. 22:01
이상민 나이 부채 빚 청산 결혼 전부인 이혜영 이혼 엄마 병명 집 금연 아파트 이사
'백반기행'에서는 방송인 이상민이 출연해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서울의 심장부 용산에 '재기의 아이콘' 가수, 예능 대세 이상민이 출연해 출구 없는 매력으로 유혹하는 용산 밥상을 마주했다.
이상민은 1973년 02월 03일 생으로 올해 나이 49세로 고향은 서울특별시 출신이다.
신체 키 178cm, 몸무게 62kg, 혈액형 O형이고 학력은 서울양천초등학교, 승문중학교, 영등포공업고등학교, 서울예술대학교를 다녔다.
1994년 룰라 1집 앨범 'Roots of Reggae'로 데뷔하였고 소속사는 스타잇엔터테인먼트이다.
가족관계로는 어머니, 누나가 있다. 2004년 결혼한 전부인 이혜영과는 1년 2개월 후에 이혼했고 슬하에 자녀는 없다.
이후 이혜영은 이상민이 22억여원을 가로채고, 모바일 누드사진을 찍으라고 종용했다며 사기 등의 혐의로 고소하기도 했고 이혜영의 채무는 이상민 자신이 갚을 것이란 뜻을 밝혀 이혜영은 고소를 취하하기도 했다.
방송 예능프로그램 등에서 종횡무진하고 있는 이상민이 빚을 아직 다 갚지 못했다고 털어놨다.
한 유튜브 채널에서 과거 사업 실패로 69억여원의 채무가 있다고 고백했던 이상민은 현재도 빚을 갚아나가고 있는 상황이라고 밝혔다.
이상민은 “방송 일을 하면서 많은 채무를 갚게 될 거라 상상을 못했다”고 운을 뗐다.
이어 “사업만 해서인지 사업을 해서 빚을 갚아야 된다 생각하면서 일이 안 풀렸었다. 그런데 갑자기 방송을 하기 시작하면서 방송에서 나오는 출연료를 채권자들이 가져갈 만큼 가져가고. 이런 반복적인 생활이 되고. 이렇게 갚다보니 15년이 흘렀다”며 어려웠던 지난 세월들을 회고했다.
이어 “빚을 아직 다 못 갚았다. 채무는 소비가 아니다. 지출이 아니라서 제가 벌은 거에서 세금 낼 거 다 내고 갚아야 한다. 1억을 갚으려면 안 쓰고 2억을 벌어야 한다”고 말했다.
이상민은 어머니에 대해 “건강하셨던 어머니가 갑자기 뇌에 문제가 있어 3년 째 투병 중이시다”며 “수술을 잘 마치고 좋아지셨는데, 허리를 다치는 사고를 당했다. 합병증도 생겼다”고 밝혀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지난 2020년 이상민은 약 70억의 빚을 청산했다는 소식으로 '희망의 아이콘', '재기의 아이콘'이 된 이상민은 금연 아파트를 떠난다는 소식을 전하기도 했다.
금연아파트는 '미운 우리 새끼'를 통해 공개되었는데 당시 이상민은 아파트에서 담배를 피우지 않는 조건으로 월세를 깎았고, 이사 비용을 줄이기 위해 직접 짐을 정리하는 등 놀라운 절약정신을 보여줬다.
모든 빚을 청산한 것은 아니지만 빚 대부분을 법인 청산이나 파산신청 없이 변제했다고 밝혀 많은 박수를 받았다.
'문화·연예 > 스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 글을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