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스터트롯2 진욱 나이 근황 순위 7위 고향 키 학교 학력 소속사 인스타 팬카페 아버지 암투병 군대

미스터트롯2 진욱 나이 근황 순위 7위 고향 키 학교 학력 소속사 인스타 팬카페 아버지 암투병 군대

미스터트롯2 진욱이 결승전에서 최종 6위를 차지해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진욱은 TOP7에게 주어진 마지막 미션으로 '인생곡 미션'에서 아버지를 위한 무대로 감동을 전했다.

 


진욱은 1993년 7월 21일 생으로 2023년 기준 나이 30세로 고향은 경기도 평택시 출신이다.

 


신체 키 178cm 혈액형 O형이고 학교 학력은 공개되지 않았다.

가족관계로는 부모님, 반려견 꼬뭉이가 있고 MBTI 성격유형은 ESFP이다.

 


진욱 인스타는 jin_0721_이고 진욱 공식 팬카페는 네이버카페에 있다.

진욱은 어렸을 때부터 트로트 신동으로 방송에 여러번 출연했던 이력이 있다.

 

 


진욱은 ‘끼를 살리는’ 부모님의 자녀교육방법에 따라 4살 때부터 연기를 했고 6살 때 우연한 기회에 노래를 하게 되었고, 초등학교 3학년인 9세 때 ‘전설의 트롯 가수’ 남인수를 기리는 ‘남인수 가요제’에 나가 청소년부 최우수상을 받았고, 10세때 “욱이의 트롯 일기장‘이란 타이틀로 40곡을 시리즈로 묶어 음반도 낸 ’트롯신동‘이었다.

 


진욱은 초등학교 3학년 때 KBS ‘혼자서도 잘해요’ 프로그램과 ‘용의눈물’ 등 드라마에 출연했고, EBS TV ‘딩동댕 유치원’에서 당시 인기 있던 김종석과 공동 MC를 맡았으며, 그해 영화아카데미가 제작하는 실험영화 ‘메르’(박미경감독)의 주연을 맡은 ‘아역배우’이기도 했다.

 


이후 국립전통예술고등학교에 진학해 ‘전국고교뮤지컬송 콘테스트’에서 대상을 수상했고 뮤지컬에도 출연했으며, 군에 입대해서는 군악대에서 활동하였다.

 


군 생활을 하고 제대 후 아버지가 간암과 후두암으로, 어머니는 심근경색으로 쓰러져 투병 중이어서 당장 생계유지를 위해 온갖 궂은일을 해야 하는 삶이라 점점 노래와는 멀어지게 되었다. 

 


어려움 속에서도 진욱은 투병중인 아버지와 어머니의 꿈인 가수의 희망을 저버릴 수 없어 아르바이트 비용을 모아 미니 앨범을 내고 무대가 있는 곳은 어디든 찾아다니며 노래를 하며 가수의 꿈을 포기하지 않았다.

 

 


진욱이 선택한 곡은 금잔디의 '서울 가 살자'로, 아버지를 위한 선곡이라고 밝혔다.

 


진욱은 "아버지께서 부모님이 일찍 돌아가셔서 힘들게 살아오셨다. 고향인 창원 마산을 떠나 서울로 상경해 가족을 위해 희생하셨다"고 밝혔다.

 


진욱은 결승 무대를 준비하는 과정에서 노래를 잇지 못하고 눈물을 흘리기도 했다.

 


진욱은 "옛날에 아버지가 우시던 게 생각났다. 어렸을 때 트롯 신동으로 활동했지만 무명 생활이 길어졌다. 그동안 어머니도 아프셨고 아버지도 암 투병을 하셨다. 아버지 입장에서는 본인 때문에 내가 빛을 보지 못하는 것 같다고 신세 한탄을 하며 흐느껴 우셨다"고 전했다.

 


진심을 담은 진욱의 무대에 진욱의 아버지는 객석에서 눈물을 흘렸다.

 


김성주는 “아버지가 진욱씨 오른쪽에 위치했는데 눈물이 날까봐 왼쪽만 보고 부르더라”라고 말하기도. 알고보니 혼수상태는 “진짜 기대가 된다를 진심으로 느낀 무대다”라고 평가했다.

 


장민호는 “사연이 있는 노래를 무대에서 부르면 감정을 조절 못해서 못 부르는 경우가 많다. 오늘 차분하게 불러줬기 때문에 감동이 있었다”라며 감사함을 전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