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유리 나이 고향 키 몸매 뒤태 성형 학교 학력 가족 친 오빠 권혁준 직업 남자친구 전남친 오승환 소녀시대 유리 보쌈

권유리 나이 고향 키 몸매 뒤태 성형 학교 학력 가족 친 오빠 권혁준 직업 남자친구 전남친 오승환 소녀시대 유리 보쌈

'놀라운 토요일'에서는 소녀시대 태연의 친구들인 권유리와 효연이 출연해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도레미마켓'은 '시대 시대 무슨 시대' 콘셉트로 진행되며, 소녀시대 유리와 효연이 게스트로 나섰다.

 


유리는 흥이 넘쳤지만, 말로 제대로 설명을 하지 못해 몸으로 설명에 나서는 모습을 보였다.

 


권유리는 쪽진 머리와 한복 차림으로 등장하였는데 최근 드라마 '보쌈-운명을 훔치다'에 출연하면서 관심을 끌고 있다.

 


태연이 받쓰 실력을 뽐냈는데, 완벽하게 분업화된 모습을 보여준 소녀시대의 활약에 이목이 집중되었다.

 

 


권유리는 소녀시대 유리이며,  1989년 12월 5일 생으로 올해 나이 33세로 고향은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출신이다.

 


신체 키 167cm, 몸무게 45kg, 혈액형 AB형, 발사이즈 240mm이고 학력은 고양지도초등학교, 지도중학교, 능곡고등학교, 중앙대학교 공연영상창작학 연극전공 학사이다.

2007년 소녀시대 싱글 1집 '다시 만난 세계'로 데뷔하였고 소속사는 SM엔터테인먼트이다.

 


가족관계로는 부모님, 오빠 권혁준(1987년생), 반려견 두이(실버 푸들)가 있다.

 


유리 친오빠는 정준영, 최종훈 등이 혐의를 받고 있는 집단 성폭행에 함께 가담한 인물로 알려져 있는데 지난 2019년 검찰이 유리의 친오빠를 집단성폭행 혐의로 징역 10년을 구형하였고 1심에서 징역 4년이 선고되었다.

 


공판에서 유리 오빠는 "약혼자와 가족, 공인의 신분인 동생에게 죄를 나누게 하고 씻을 수 없는 상처를 준 것을 평생 마음에 각인하며 살겠다"며 가족들에게 미안한 마음을 전했다.

유리 친오빠 직업은 과거 무역회사에 다니는 것으로 알려졌다.

 

 


권유리는 결혼하지 않은 미혼이며, 현재 남자친구는 공개되지 않았다.

 


권유리는 과거 프로야구 오승환 선수와 공개연애를 하였으나 열애 6개월 만에 결별한 바 있다.

2015년 당시 두 사람의 결별은 국내에서 음반 등을 준비하느라 바쁜 유리와 일본 프로야구에서 뛰어야 했던 오승환의 만남이 줄면서 관계가 소원해졌기 때문인 것으로 알려졌다.

 


권유리가 ‘보쌈’을 통해 첫 사극에 도전하면서 느낀 점을 밝혔다.

 


권유리는 온라인 제작발표회에서 “일단 모든 게 저에게는 처음이었다”라고 말했고 이어 “사극톤, 단어 등이 낯설었다. 생소하게 느껴지고 발음하기에도 어려웠다”고 털어놨다.

권유리는 “촬영하다보니 의상, 분장, 공간이 주는 힘 때문에 몰입하는데 조금 더 도움을 받았다. 하다 보니 적응을 잘하게 되어서 덕분에 몰입을 잘 할 수 있었다”라고 소감을 덧붙였다.

 


그러면서 “처음엔 의상, 분장이 불편했는데 나중에는 그 부분이 더 도움을 받게 됐다. 사극의 미력을 ‘보쌈을’ 통해 알아가게 되는 것 같다”라며 자신감을 드러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