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석구 나이 금수저 집안 중소기업 대표이사 매출 재력 고향 키 학교 학력 소속사 인스타

손석구 나이 금수저 집안 중소기업 대표이사 매출 재력 고향 키 학교 학력 소속사 인스타

영화 범죄도시2의 강해상 역으로 현재 최고 전성기를 맞고 있는 대세 배우 손석구의 숨겨진 재력이 공개되어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Mnet 'TMI NEWS SHOW'에서는 부캐(부캐릭터)로 대박난 스타들의 순위를 매겼는데 이중 4위로 손석구가 올랐다.

 


손석구가 1983년 2월 7일 생으로 올해 나이 40세로 고향은 대전광역시 유성구 출신이다.

신체 키 178cm 몸무게 80kg 혈액형 B형이고 학교 학력은 전민중학교 중퇴, 시카고 예술대학교를 다녔다.

 


2016년 3월 영화 블랙스톤으로 데뷔하였고 소속사는 샛별당이다.

 


과거 캐나다 유학 시절 이후 한국으로 돌아와, 연극 무대 등에 오르기 시작했고, 우연한 기회에 미드 캐스팅 디렉터에게 발탁돼, 넷플릭스 시리즈 '센스8'로 할리우드 진출에 성공한 바 있다. 이후 한해도 빠짐없이 작품에 출연하며 입지를 다져왔다.

 

 


손석구 인스타는 sonsukku이다.

손석구가 대표로 운영하는 회사는 대전광역시에 위치한 기계 부품 제조업체다.

 


알려진 바에 따르면 이 제조업체는 2003년 7월 설립된 ㈜지오엠티로 현재 전문 경영인을 두고 운영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미국, 캐나다, 일본 등 10여 개국에 제품을 수출하고 있으며, 매출액은 2021년 기준 약 26억 8000만 원으로 추정된다.

 


손석구는 데뷔전부터 회사 경영에 참여한 것으로 알려졌는데, 본래 집안 자체가 부유해 그의 아버지는 현재 손 씨와 운영 중인 회사의 대표 이사장으로 알려졌다.

 


Mnet 'TMI NEWS SHOW'의 MC 미주는 “손석구는 29살의 늦은 나이에 배우 생활을 시작했고, 배우가 되기까지 놀라운 과거가 있었다”며 “과거 군 생활 중 이라크 자이툰 대원에 자원한 사실이 있다”고 밝혔다.

 


이어 “그때부터 하고 싶은 건 다 해보자는 각오가 생겨, 캐나다행 비행기 올랐고 우연히 액팅 스쿨에 다니며 (연기에) 푹 빠졌다고 한다”고 전했다.

 

 


손석구는 영화 '범죄도시2'및 드라마 '나의 해방일지' 모두 관객과 시청자의 호평과 흥행을 거머쥐며 최근 브랜드 평판 연속 1위에 올랐다.

 


손석구가 폭발적인 인기에 얼떨떨하다는 소감을 전했다.

SBS 라디오 파워FM '두시탈출 컬투쇼'에는 영화 '범죄도시2'의 배우 손석구, 최귀화가 게스트로 출연했다.

 


손석구는 필리핀에서 영화' 카지노'를 촬영을 마치고 지난 1일 귀국했다. 한국에 오자마자 '컬투쇼' 출연에 나선 그는 "필리핀에서 오자마자 스케줄을 소화하는 것이 괜찮냐"는 질문에 "그에 대해 이야기 하고 싶은 것이 있다"며 팬들과 공항에서 엇갈린 에피소드를 이야기했다.

 


손석구는 "어제 새벽에 왔는데 팬분들이 공항에 나와 계셨나 보더라. 전혀 몰랐는데 생중계가 되고 있었다. 아는 감독님이 '왜 안 나오냐'고 연락이 와서 알았다. 팬분들은 맞게 오셨는데 원래 탈 예정이던 비행기를 놓쳐서 게이트가 달라졌다. 미리 약속이 되면 좋았을 텐데 아쉽다"고 팬들에 미안한 마음을 드러냈다.

 


'범죄도시2'와 드라마 '나의 해방일지'로 인기를 실감하냐는 질문에는 "한국 오니까 확 실감이 난다"며 "너무 감사하다. 얼떨떨하고 그 말밖에 생각이 안 난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