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닷 나이 프로필 근황 복귀 부모 빚투 변제 집 차 재산 처분 식당 알바 국적 고향 소속사 인스타

마이크로닷 나이 프로필 근황 복귀 부모 빚투 변제 집 차 재산 처분 식당 알바 국적 고향 소속사 인스타

'특종세상'에서는 가수 마이크로닷이 근황을 공개해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부모의 빚투 논란으로 모든 활동을 중단했던 가수 마이크로닷에 대해 살펴보고자 한다.

 


1. 마이크로닷 프로필

마이크로닷은 1993년 11월 21일 생으로 2023년 기준 나이 30세로 고향은 충청북도 제천시 출신이다. 현재 국적은 뉴질랜드이다.

 


신체 키 174cm이고 학교 학력은 오클랜드공과대학교 경영학, 법학 학사이다.

 


가족관계로는 부모, 큰형, 둘째형 산체스가 있고 종교는 개신교이다.

소속사는 더빅브라더무브먼트이다.

 


지난 2006년 올 블랙 싱글 앨범으로 데뷔한 마이크로닷은 Mnet '쇼미 더 머니'에서도 출연하며 작품활동을 시작했다. 래퍼뿐만 아니라 여러 예능에 출연하며 인기를 이어갔다.

 

 


특히 지난 2017년 채널A '나만 믿고 따라와, 도시어부'에 고정 출연하며 얼굴을 알리기 시작했다. 당시 낚시 경력 18년이라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화제가 됐다.

 


마이크로닷 인스타는 93microdot이다.

2. 마이크로닷 부모 빚투

 


마이크로닷은 제천시 출생이지만 4살때인 1998년에 부모가 사기를 치고 뉴질랜드로 도주했을 때 함께 뉴질랜드로 가서 이후 뉴질랜드에서 자랐다. 그러다 2005년 경 12살 때 귀국해서 다이나믹 듀오, 도끼 등과 힙합 활동을 하기 시작했다.

 


마이크로닷은 2018년 부모의 사기 의혹이 불거지며 모든 활동을 중단한 바 있다. 마이크로닷, 산체스 형제의 부모는 1990년대 충북 제천에서 친인척, 지인 등 14명으로부터 4억 원을 빌린 뒤 이를 갚지 않고 뉴질랜드로 달아난 혐의로 2019년 4월 체포됐다.

 


마이크로닷은 부모의 잘못이 사실무근이라고 반박했지만 혐의는 사실로 밝혀졌고, 결국 그는 활동을 전면 중단했다. 이후 재판을 받은 부모는 부친이 징역 3년, 모친이 징역 1년을 받고 복역한 바 있다. 직후 마이크로닷은 본인 인스타그램을 통해 사과문을 발표하기도 했다.

 


3. 마이크로닷 빚투 변제 노력

 


마이크로닷 부모는 출소 후 뉴질랜드로 돌아간 상태라고 하며, 모친은 식당에서 일을 하고, 부친은 소방 설비 관련 일을 하며 생계를 유지 중이라고 알려져 있다.

 

 


마이크로닷은 “13명 중 12명과 합의가 됐다. 마지막 한 분은 계속 연락해 보려고 하는데 연락이 잘 안 닿는 상황”이라며 “제가 가지고 있던 현금, 가족이 있던 돈, 가지고 있던 것들을 모두 처분해도 모자랐다. 부모님으로 인해 피해를 입은 분들에게 끝없이 죄송하다”라고 했다.

 


마이크로닷은 고깃집에서 주방 일, 설거지, 청소 등의 일을 하며 생계를 유지하고 피해자들에게 갚을 돈을 마련하고 있다고 한다. 마이크로닷은 "12시간 정도 일한다. 활동 못 한 지 5년, 햇수로는 6년 정도"라며 "이게 제 유일한 수입원"이라고 말했다.

 


4. 마이크로닷 복귀

마이크로닷은 일이 없는 날 작업실에서 음악 작업을 한다고 밝혔다.

 


마이크로닷은 "새벽에 작업하지만 쉽지 않다. 나를 보고 싶지 않아하는 사람들이 많다. 어떻게 다시 다가갈지 고민"이라고 고백했다. 

 


한국에 남아 있는 이유는 음악에 대한 꿈 때문이라고 한다. 마이크로닷은 "빚투 사건 해결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앞으로도 욕과 비난을 받을 각오를 하고 있다. 쉽지 않을 거라는 걸 알고 있다. 하지만 대중 앞에서 음악하는 꿈을 다시 이루고 싶다"고 전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