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희봉 나이 별세 췌장암 암투병 프로필 본명 고향 학교 학력 성우 장례 봉준호 페르소나 훈장

변희봉 나이 별세 췌장암 암투병 프로필 본명 고향 학교 학력 성우 장례 봉준호 페르소나 훈장

배우 변희봉이 췌장암 완치 판정을 받았으나 이후 재발해 투병 하던 끝에 별세해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향년 81세의 나이로 별세한 배우 변희봉에 대해 살펴보고자 한다.

 


1. 변희봉 프로필
2. 변희봉 봉준호 페르소나
3. 변희봉 췌장암 암투병 사망 장례

 


1. 변희봉 프로필

변희봉은 본명 변인철, 1942년 6월 8일 생으로 2023년 기준 나이 81세로 고향은 전라남도 장성군 출신이다.

 


학교 학력은 살레시오고등학교를 졸업하였고 조선대학교 법학 중퇴이다.

가족관계로는 아내 부인, 슬하에 3녀를 두고 있고 종교는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1963년 DBS 동아방송 성우 1기로 데뷔하였고 이후 1966년 MBC 2기 공채 성우로 이직해 연기자로 활동 영역을 넓혔다.

 

 


변희봉은 각종 방송 드라마와 봉준호 감독의 영화 '괴물', '살인의 추억' 등에 출연했고, 지난 2020년에는 대중문화예술 분야에서 최고 권위의 정부 포상인 은관문화훈장을 받았다.

 


소속사는 라이언스브릿지이다.

2. 변희봉 봉준호 페르소나

2000년에 변희봉은 봉준호의 삼고초려로 영화 플란다스의 개에 출연하게 되었다. 

 


봉준호의 출연 제의를 거절하려고 했으나 결국 승락해 출연하게 되었고 '플란다스의 개'가 흥행에서 실패했으나 변희봉이 맡은 역은 호평을 받았다.

 


변희봉은 이후에도 봉준호 감독의 영화에 계속 출연하게 되었는데 송강호와 함께 논두렁 롱테이크 씬에서 연기 앙상블을 빛내며 굉장한 인상을 남겼다.

 


괴물에서는 자신의 이름과 같은 '희봉' 역으로 출연하여 일생일대의 열연을 펼쳤다.

 


마지막에 괴물을 향해 샷건을 겨누다 계산을 잘못해 탄환이 다 떨어졌음을 알고 모든 걸 포기한 채 자식들을 걱정하며 빨리 달아나라고 손짓을 하다가 괴물에게 당하는 장면은 남겼다.

 

 


2017년에는 봉준호의 옥자에 출연해 칸 영화제 레드카펫을 밟았는데 고목나무에 꽃이 핀 기분이라고 소감을 표현해 화제가 되기도 했다.

 


3. 변희봉 췌장암 암투병 사망 장례

변희봉은 지난 2017년 드라마 미스터션샤인 출연을 앞두고 건강검진 중 췌장암 진단을 받고 투병 끝에 완치판정을 받았으나 이후 암이 재발해 투병하던 끝에 세상을 떠나게 되었다.

 


변희봉 장례식 빈소는 서울 강남구 삼성서울병원 장례식장에 마련되었고 장지는 서울 흑석동 달마사 봉안당으로 알려져 있다.

 


배우 송강호는 고 변희봉을 애도했다.

 


송강호는 변희봉의 부고를 전해 듣고 슬픔 속에서도 '거미집' 주연 배우로서 무사히 인터뷰를 마쳤는데 "5년 전에 제가 부친상을 당했을 때 조문을 와주셨는데 그게 마지막이었다"라고 고인을 떠올렸다.

 


송강호와 고인은 봉준호 감독의 영화 '살인의 추억'과 '괴물'에서 함께 호흡을 맞춘 바 있다. 인터뷰 후 봉준호 감독과 조문을 가기로 했다는 봉준호는 "'수사반장'부터 시작해서 수많은 작품에서 명연기를 펼치셨다. 제게 감탄을 던져준 선배"라고 애도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