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충훈 나이 프로필 근황 김수현 아빠 아버지 복면가왕 세븐돌핀스 보컬 딸 고향 학교 학력 재혼 아내 부인

김충훈 나이 프로필 근황 김수현 아빠 아버지 복면가왕 세븐돌핀스 보컬 딸 고향 학교 학력 재혼 아내 부인

'복면가왕'에서는 배우 김수연 아버지로 알려진 가수 김충훈이 출연해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오랜 시간 음악 팬들의 사랑을 받아온 록밴드 세븐돌핀스의 김충훈에 대해 살펴보고자 한다.

 


1. 김충훈 프로필
2. 김충훈 김수현 아빠 아버지
3. 김충훈 세븐돌핀스 보컬
4. 김충훈 재혼 아내 부인
5. 김충훈 근황

 


1. 김충훈 프로필

김충훈은 1960년 생으로 2024년 기준 나이 64세이며, 고향은 서울특별시 출신으로 알려져 있다.

 


학교 학력은 방통대 영문학사이다.

아들 김수현 딸 김주나가 있고 종교는 개신교로 알려져 있다.

 


1980년대 록밴드 세븐돌핀스에서 리드 보컬리스트로 활동했다. 2009년 트로트 음반 김충훈 1집에 '오빠가 왔다'를 발표하기도 했다.

 


지난 2023년에는 김충훈의 음악 인생에서 중요한 이정표가 될 첫 솔로 단독 콘서트를 성황리에 개최한 바 있다.

 

 


2. 김충훈 김수현 아빠 아버지

 


김수현의 가정사는 지난 2015년 김수현의 이복 여동생 ‘김주나’가 연예계에 발을 들이면서 세상에 알려졌다.

 


2020년 방송된 채널 A ‘풍문으로 들었쇼’에서 개그맨 출신 기자 황영진은 “지인을 통해 이야기를 들었다”며 “(다들 알다시피) 김수현이 지금 경제적으로 여유로운 상황인데, 그래서 현재 아버지인 세븐돌핀스 김충훈과 이복동생인 가수 김주나, 이복동생을 낳아준 엄마(새엄마)에게까지 경제적으로 도움을 주고 있다”고 전한 바 있다.

 


김충훈과 김수현은 끈끈한 부자 관계를 이어오고 있다고 알려졌다.

김충훈은 지난 2019년 신곡을 발표하면서 아들 김수현을 언급했는데 “수현이와는 일적 관계가 아닌 지극히 사적 대화만을 나눈다”며 “마음 한구석에 아버지로서 늘 후회스러운 대목이 있다고 말했다.

 


3. 김충훈 세븐돌핀스 보컬

 


김충훈은 1980년대 그룹사운드 세븐돌핀스로 데뷔한 뒤 '밤부두'로 큰 인기를 얻었으며, 록 발라드를 주 장르로 활동해 왔다.

 

 


지난 2009년부터는 트로트 가수로 전향, '오빠가 왔다'를 발표하며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4. 김충훈 재혼 아내 부인

김충훈은 김수현의 어머니와 이혼 후 새 가정을 꾸렸으며, 슬하에 딸인 가수 김주나를 뒀다.

 


5. 김충훈 근황

김충훈은 "작년 6월에 제 생애 처음으로 콘서트를 했다. 아직도 살아있음을 느꼈다"라며 근황을 전했다.

 


김충훈은 “신인의 마음으로 데뷔하기는 오래됐지만 방송 쪽으로 나온 지는 얼마 안 됐다. 새로운 도전을 하고 싶은 마음이 들었다”라며 “라이브 공연하면서 방송하기가 힘들었다. 도저히 힘들어서 할 수 없었다”라고 활동을 하지 못했던 이유를 밝혔다.

 


이어 “작년 6월에 제 생애 처음으로 콘서트를 했다. 아직도 살아있음을 느꼈다”라며 “앞으로 곡을 더 많이 써서 좋은 노래 들려드리고 싶다. 앞으로 열심히 노래할 수 있을 때까지 노래하고 싶다”라고 포부를 전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