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드래곤 프로필 신곡 파워 컴백 브로치 가격 카이스트 교수 저스피스 재단

지드래곤 프로필 신곡 파워 컴백 브로치 가격 카이스트 교수 저스피스 재단

'유 퀴즈 온 더 블럭'에서는 지드래곤이 출연해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늘 화려한 패션으로도 주목 받은 지드래곤에 대해 살펴보고자 한다.

 


1. 지드래곤 프로필
2. 지드래곤 신곡 컴백 파워
3. 지드래곤 브로치 가격
4. 지드래곤 카이스트 교수 저스피스 재단

 


1. 지드래곤 프로필

지드래곤은 본명 권지용, 1988년 8월 18일 생으로 2024년 기준 나이 36세로 고향은 서울특별시 용산구 출신이다.

 


지드래곤 키 172cm 몸무게 58kg이고 학교 학력은 숭의초등학교, 서울국악예술학교 음악연극과, 동두천정보산업고등학교 상업디자인과, 경희대학교 예술디자인대학 포스트모던음악학 중퇴, 국제사이버대학교 레저스포츠학 학사, 세종대학교 산업대학원 유통산업학 석사이다.

 


가족관계로는 부모님, 누나, 매형, 조카가 있다.

2006년 빅뱅으로 데뷔하였고 현재 소속사는 갤럭시코퍼레이션이다.

 


지드래곤 인스타는 xxxibgdrgn이다.

 

 


2. 지드래곤 신곡 컴백 파워

지드래곤이 7년 4개월의 공백을 깨고 신곡 '파워'를 발표했다.

 


신곡 ‘POWER’는 듣는 이의 귀를 사로잡는 중독성 강한 비트 위에 지드래곤의 강렬한 랩이 더해졌다.

 


지드래곤은 "컴백 시작 단계”라며 "요즘은 너무 지용이로 살아서 이제 지드래곤으로 돌아가야 한다. 원래 일상으로 돌아가는 느낌이다”라고 밝혔다.

 


지드래곤은 자신의 목표로 "잘되고 말고를 떠나서 컴백을 잘 하고 싶다. 음악을 하고 싶어서 다시 돌아왔고 7년 공백기 동안 권지용이 그리웠다면 지금은 권지용이 아닌 지드래곤의 모습으로 활동하고 싶다. 컴백을 잘 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3. 지드래곤 브로치 가격

지드래곤이 다시 한번 패션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는데 1억원대에 낙찰된 바 있는 브로치도 화제다.

 


늘 화려한 패션으로도 주목받은 지드래곤은 검정 식스버튼 슈트에 붉은색 꽃무늬 넥타이를 매치해 눈길을 끌었다. 

 

 


특히 지드래곤의 재킷에 단 데이지꽃 브로치가 관심을 모았는데 8시 방향 꽃잎이 없는 데이지 꽃에 잎과 줄기가 붙은 브로치를 착용했다. 해당 브로치는 지드래곤과 제이콥앤코의 협업으로 탄생했다.

 


18k 화이트 골드와 9.31캐럿의 화이트 다이아몬드, 1.94캐럿의 옐로 사파이어, 4.2캐럿의 차보라이트가 사용된 해당 브로치는 단 두 개밖에 제작되지 않았다. 하나는 지드래곤이 가지고 있고, 나머지 하나는 지난 10월 자선단체 주피터의 경매에서 11만 2,500달러(한화 약 1억 5,500만 원)에 낙찰됐다.

 


4. 지드래곤 카이스트 교수 저스피스 재단

지드래곤은 지난 24년 6월 카이스트 기계공학과 특임교수로 초빙되어 '이노베이트 코리아 2024' 토크쇼에 참석하며 오랜만에 공식 석상에 모습을 드러냈다.

 


지난 8월에는 '저스피스 재단(JusPeace Foundation)’을 설립하고 창의적인 예술 인재의 후원, 청소년 마약 중독자에 대한 음악적 치료 지원 등을 약속했다.

 


지드래곤은 "아티스트는 단순히 예술만 하는 것이 아니라, 세상에 행복도 주고 평화도 주는 삶을 살 수 있다. 그리고 음악으로 세상에 사랑과 평화를 주는 것을 넘어, 실제로 사회봉사를 하거나 공익재단을 만들어 선한 영향력을 보여주면 더 많은 사람을 도울 수 있다고 생각해왔다"라며 재단 설립 계기를 전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