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즈 조승연 나이 키 학력 소속사 남친짤 타투 유니크 엑스원 인스타

우즈 조승연 나이 키 학력 소속사 남친짤 타투 유니크 엑스원 인스타 

우즈(조승연)가 SBS ‘인기가요’에 출연해 첫 번째 미니앨범 ‘EQUAL(이퀄)’의 타이틀곡 ‘파랗게’ 무대로 대중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우즈는 댄디한 스타일의 수트를 입고 남다른 비주얼과 비율을 뽐냈으며, 깔끔한 복장과는 상반되는 자유분방한 무대가 그의 다채로운 매력을 더욱 발산했다.

 


댄서에게 마이크를 넘기는 재치 있는 퍼포먼스를 펼치고, 엔딩에서 파란색 꽃을 내밀며 미소 짓는 우즈의 모습에서 한층 더 여유로워진 성숙미를 엿볼 수 있었다.

 


오늘은 우즈 조승연에 대해 알아보자.
 
우즈(WOODZ, 조승연)는 1996년 8월 5일 생으로 올해 나이 24세이다.

 

 

 


고향은 경기도 성남시라고 하며, 키 183cm 몸무게 68kg~69kg 라고 한다.

 


학력은 서울청담초, 중학교 검정고시, 한림연예예술고등학교 실용무용과를 졸업하였고 동아방송예술대학교 방송연예과 중퇴, 글로벌사이버대학교 방송연예학과 재학 중이다.

2014년 UNIQ 싱글 <Falling In Love>로 데뷔하였고 소속사는 위에화 엔터테인먼트이다.

 


엑스원으로 짧게 활동한 이력도 있다

조승연의 인스타 계정은 woodz_dnwm 이다.

 


​우즈(조승연)은 가수로, 위에화엔터테인먼트 소속 남자 아이돌 그룹 UNIQ의 멤버이다.

프로듀스 X 101에 참가하여 2019년 8월 27일부터 2020년 1월 6일까지 남자 아이돌 그룹 X1의 멤버로 활동했었다.

 


하지만 투표 조작 논란이 불거지면서 길지 않은 그룹 생활을 접어야만 했다. 

과거 초등학교 졸업 후 2년 동안 브라질의 SC 코린치안스 파울리스타에서 주전공격수로 축구 유학생활을 했으며 그 후 아이돌의 꿈을 가진 아들에게 영어를 먼저 배우기를 권유한 부모님의 뜻에 따라 1년 동안 필리핀 리들리 국제학교(reedley international school)에서 유학 생활을 하였다.

 

 

 


​브라질 유학 생활 후 가수의 꿈을 이루기 위해 위해 한국으로 돌아와 오디션을 보기 시작했고 50회가 넘는 오디션을 봤다고 한다.

 


2014년 중국의 위에화엔터테인먼트가 YG엔터테인먼트와 함께 만든 다국적 아이돌 그룹인 UNIQ로 데뷔하게 됐다.

랩과 보컬 두 가지를 모두 잘 소화해낼 수 있으며, 기본적으로 남들 앞에선 활발하고 미친듯한 하이텐션을 자랑하는 분위기 메이커라고 한다.

 


조승연은 ​몸에 9개의 타투가 있는데 2017년부터 새기기 시작했으며, 단순히 미용을 위해 새긴 게 아니라 몸에 담는 의미에 더 가치를 둔 것이라고 한다.

 


노래를 만드는 것처럼 기억해야 하는 것을 새겨두는 방법이라고 하며 아버지가 선물하신 낭만 중 하나로 아버지가 성인이 되면 함께 타투를 하자고 자주 말씀하셨는데, 아버지가 돌아가시고 난 후 중요하게 생각하는 가치관이나 순간들을 타투로 새기기 시작했다고 한다.
 

 


여우와 고양이상으로 얼굴 선이 상당히 고와 예쁘게 잘생긴 외모를 가지고 있으며, 사복 패션 센스도 뛰어나 인스타에는 남친짤이 많다고 한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