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콘택트 민식이법 이란? 그 내용은 스쿨존 안전 강화 법안, 어린이보호구역 과속 단속장비 설치 의무

채널A의 침묵 예능 ‘아이콘택트’에 세상에서 가장 슬픈 눈빛의 부모, '민식이 엄마와 아빠'가 출연하였다.

채널A ‘아이콘택트’ 출연을 어렵게 결정한 이들은 지난 9월 11일 9세의 어린 나이에 충남 아산의 한 초등학교 앞 스쿨존에서 차에 치여 세상을 떠난 고(故) 김민식 군의 부모다.


당시 민식 군은 어린이보호구역인 스쿨존에서 사고를 당해 국민들의 안타까움을 샀다.  당시 해당 스쿨존에는 과속 단속 카메라는 커녕 신호등도 없던 것으로 알려졌다.  

 


민식의법의 핵심내용은 도로교통법과 특정범죄가중처벌법 일부를 개정하는 것이다.  즉 어린이보호구역에 신호등과 과속카메라 설치를 의무화하고, 어린이보호구역에서 교통사고를 내 사망 시 3년 이상의 징역 등으로 처벌을 강화하자는 내용이 담겨 있다.  


방송일인 11월 18일은 김민식 군의 9번째 생일이기도 하다. 민식이의 엄마와 아빠는 어느 날보다도 가슴아픈 이날, 서로에게 '못 다 한 이야기'를 눈맞춤으로 전하였다.

 


‘아이콘택트’ 제작진은 "현재 민식이 부모님은 스쿨존 교통사고 방지를 위한 ‘민식이법’을 비롯해 어린이 생명 안전을 위한 법안 통과를 위해 전력을 다하고 있다"며 “민식이 부모님의 바람이 현실이 되는 데 이번 방송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