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도권 나이 프로필 본명 고향 키 학력 서울대학교 성악과 소속사 결혼 아내 여민정 딸 아들 자녀 펜트하우스
- 문화·연예/스타
- 2021. 1. 11. 22:28
하도권 나이 프로필 본명 고향 키 학력 서울대학교 성악과 소속사 결혼 아내 여민정 딸 아들 자녀 펜트하우스
‘펜트하우스’에서 마두기 역으로 열연을 펼친 하도권이 ‘옥탑방의 문제아들’을 통해 예능 나들이에 나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하도권은 ‘펜트하우스’에서 청아예고 성악 선생님 마두기로 열연했다.
강약약강의 속내를 알 수 없는 기회주의자 선생님으로, 자신의 욕심을 채우기 위해서는 양심을 져버리는 일도 스스럼없이 진행한 하도권은 그런 마무리를 능청스러우면서도 매력적인 호감 캐릭터로 그려내 호평을 받았다.
펜트하우스 시즌2 촬영은 이미 시작했으나, 본인들의 출연 여부에 대해서는 극비사항이며 "드라마로 확인해달라"고 선을 그었다.
하지만 이어 하도권은 "시즌2에 나오고 싶다"며 드라마에 대한 남다른 욕망을 내비춰 웃음을 안기기도 했다.
하도권은 1977년 3월 3일 생으로 올해 나이 45세로 고향은 공개되지 않았다.
신체 키 183cm, 몸무게 82kg, 혈액형 B형이고 학력은 경원대학교 성악과 중퇴, 서울대학교 성악과로 편입해 졸업했다.
1994년 뮤지컬 '미녀와야수'로 데뷔하였고 소속사는 935엔터테인먼트이다.
가족관계로는 배우자인 아내 여민정, 슬하에 1남 1녀를 두고 있다. 하도권은 2살 연상인 아내에 대해 “처음 봤을 때부터 누나가 아니라 여자로 보였다”며 상남자 매력을 뽐내기도 했다.
연애 8개월 만에 결혼에 골인한 하도권은 결혼 16년 차에도 여전히 아내 여민정을 향한 애정을 드러냈다. 하도권은 "잘 때 안쓰러운 모습이 보여 잘 때 머리를 쓰다듬거나 손을 잡아준다"고 말했다.
하도권 아내 여민정은 1975년 생으로 올해 나이 47세이고 직업은 성우이다.
여민정은 2000년 온미디어 성우극회 (현 CJ E&M) 4기 공채 성우로 데뷔했다.
그녀는 귀여운 목소리로 인해 ‘짱구는 못말려’의 짱구 여동생인 짱아, ‘나루토’의 하루노 사쿠라 목소리를 연기하는 등 애니메이션계에서는 인지도가 높다.
하동권과 아내 여민정은 비교적 일찍 결혼해 딸이 15살로 중학교 3학년이고 아들이 13살로 초등학교 6학년이다.
‘스토브리그’에 출연해 큰 인기를 얻었던 하도권은 과거 ‘해피투게더’에 출연해 드라마 출연 후 자녀들의 달라진 반응에 대해 전하기도 했다.
예전에 마트에 갈 때 혹시나 자신을 알아보는 사람이 있을까봐 마스크를 쓰면 아들이 ”아빠 연예인이야? 더 쳐다보니까 벗어“라고 하는데, 요즘은 어디 나가려고 하면 ”마스크 써“라고 한다고 말했다.
또한 도로에서 운전할 때 매너 없는 운전자를 만나면 가끔 창문을 내리고 말은 안하지만 쓱 보고 가는데, 어느날 창문을 내렸더니 딸이 “아빠 하지마”라고 이미지 관리를 해야 한다고 한다고 말해 눈길을 끌었다.
'문화·연예 > 스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 글을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