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예원 나이 근황 키 몸매 학교 학력 결혼 가족 집안 아버지 계급 동생 장예인 방송사고 여우짓 소속사 아나운서 프리선언 수입 장폭스
'아는 형님'에서는 프리랜서 선언 후 더욱 다채로운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장예원이 전학생으로 등장해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혜성은 "KBS는 일명 상견례 프리패스상을, MBC는 지적인 느낌을, SBS는 아이돌상을 선호한다"고 밝혔다.
이에 장예원은 "이혜성은 SBS에 왔어도 잘 어울렸을 것 같다"라면서 "차은우는 어딜 가나 어울린다"라고 덧붙였다.
또한 형님들이 "강호동은 어떤 방송사에 어울리냐"고 묻자, 장예원은 "KBS상이다"라며 찰떡같은 이유를 덧붙여 웃음을 자아냈다.
장예원은 1990년 7월 14일 생으로 올해 나이 32세로 고향은 경기도 수원시 출신이다.
신체 키 167cm, 혈액형 B형, 발사이즈 245mm이고 학력은 엄사중학교, 용남고등학교, 숙명여자대학교 미디어학부 학사이다.
2012년 SBS 18기 공채 아나운서로 입사하였고 프리선언 이후 현재 소속사는 SM C&C이다.
가족관계로는 부모님, 여동생 장예인(1991년생)이 있고 장예원 별명은 장폭스, 예누자이, 야옹이, 장예진 등이 있다.
동생 장예인은 2020년 10월 24일 비연예인 연인과 웨딩마치를 울렸다. 장예원 아나운서의 동생이기도 하며 현재는 채널A 시사, 교양 프로그램 '행복한 아침' 진행을 맡고 있다.
장예원 인스타그램 계정은 yewon0714이다.
프리랜서를 선언한 SBS 아나운서 출신 방송인 장예원이 유쾌한 입담을 뽐냈다.
장예원은 "프리랜서 선언한 지 3~4개월 됐다. 어차피 일을 하려고 나왔기 때문에 이것저것 하려고 한다"며 "프리 선언 한 것에 대해 후회하지 않는다"라고 말했다.
박명수는 "프리 선언한 아나운서들은 6개월까지 퇴직금으로 버틴다더라. 퇴직금 잘 있냐"고 물었고 장예원은 "(퇴직금) 잘 있다. 갖고 있다. 사치를 한다든가 씀씀이가 큰 편이 아니다"라고 답했다.
한 달 수입에 대해서는 "우리 스태프, 가족들이 소고기 먹고 싶다고 할 때 언제든지 사줄 수 있는 정도"라며 "피자를 주문할 때 토핑, 소스를 추가할 지 말지 고민하지 않냐. 그런 걸 고민 없이 할 수 있는 정도다"라고 솔직하게 밝혔다.
장예원이 자신의 별명이자 유튜브 채널명인 '장폭스'에 대해 언급했는데 한 방송에서 그는 '장폭스'라는 별명에 대해 "제게 부캐(부캐릭터) 같은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악플러들이 쓰던 단어들이나 안티들이 쓰던 댓글을 가져와 별명화 시켰다"며 "유튜브에서도 채널명으로 쓰고 있다"고 말했고 또 "제게 전환하는 계기가 된 것 같다"고 긍정적인 면모를 드러냈다.
별명 '장폭스'는 장예원이 지난 2014년 브라질 월드컵 프리뷰쇼 진행을 맡았을 당시 SBS '프리뷰쇼 밀착 현장 메이킹' 영상에서 생긴 별명이다.
해당 영상에서 남자 아나운서나 축구 선수에게 친밀하게 손을 잡는 등의 행위로 인해 일부 사람들이 '여우짓'이라고 언급해 '장폭스'라는 별칭이 얻었다.
'문화·연예 > 스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 글을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