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순 나이 근황 소속사 안테나 계약 결혼 아내 부인 이효리 임신 자녀 고향 학교 학력 인스타

이상순 나이 근황 소속사 안테나 계약 결혼 아내 부인 이효리 임신 자녀 고향 학교 학력 인스타

가수 이효리 남편 기타리스트 겸 싱어송라이터 이상순이 안테나와 전속계약을 체결해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소속사 안테나는 "이상순의 새로운 시작을 함께하게 돼 기쁘다. 이상순이 자유로운 음악 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라고 전속계약 체결 소식을 알렸다.

 


이어 "독보적인 음악 세계를 전개해 온 이상순이 당사와 이룰 음악적 시너지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이상순은 1974년 8월 25일 생으로 올해 나이 49세로 고향은 공개되지 않았다.

신체 키 185cm 혈액형 A형이고 학교 학력은 중경고등학교, 네덜란드 암스테르담 콘서바토리 중퇴이다.

 

 


가족관계로는 아버지, 어머니, 3남 중 막내이고 2013년 결혼한 아내 부인 이효리가 있으며, 슬하에 자녀는 없다.

 


가수 겸 작곡가 정재형 소개로 처음 만난 이효리와 이상순은 2011년 7월 재능기부 프로젝트 '기억해'를 함께 작업한 것을 계기로 교제하기 시작해 2013년 9월 결혼했다.

 


결혼 후 연예계 활동을 잠시 쉬었던 두 사람이 집을 공개한 '효리네 민박' 1~2는 큰 성공을 거뒀다. 이후에도 이효리는 '페이스아이디' '서울체크인', 이상순은 '슈퍼밴드2' '뉴페스타' 등 예능 프로그램을 통해 대중을 만나고 있다.

 


인디에서 유명했던 실력파 싱어송라이터이자 기타리스트이고 베이비 블루, 베란다 프로젝트의 전 멤버이자 롤러코스터의 멤버이다.

 


다수의 아티스트들과 협업과 더불어 지난 6월 낭만적인 아날로그 감성이 묻어나는 첫 솔로 앨범 EP '이상순(Leesangsoon)을 발매한 바 있다.

 


현재 뮤직 플랫폼 멜론(Melon)이 인디 음악 활성화를 위해 꾸리고 있는 프로젝트 트랙제로의 전문위원으로 큐레이션을 담당하는 등 언더그라운드에도 애정을 갖고 있다.

 

 


이상순 인스타는 sangsoonsangsoon이다.

 


이상순은 안테나를 통해 “안테나의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동료 아티스트들과 즐겁게 음악 활동을 펼쳐보고 싶다. 함께 만들어 가는 이야기에 기대 부탁드린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아내이자 방송인 이효리의 계약과 관련해서는 "논의 중이지 않다"고 전했다.

 


이효리의 행보에도 이목이 쏠리고 있다. 

두 사람은 모두 에스팀엔터테인먼트와 계약을 체결했으나, 계약 만료 등으로 인해 최근 새로운 소속사를 찾아 떠나게 됐다.

 


이효리는 당분간 소속사 없이 FA 상태로 활동할 것으로 예상된다. 그는 현재 tvN '캐나다 체크인'으로 예능 프로그램 복귀를 준비 중이다.

 


이상순은 지난해 6월 첫 솔로 앨범 'Leesangsoon(이상순)'을 발매하며 팬들의 지지를 받았다.

안테나에는 유희열 정재형 루시드폴 페퍼톤스 샘김 권진아 정승환 적재 등 실력파 아티스트들과 유재석, 이미주도 소속돼 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