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장원 나이 근황 결혼 아내 부인 배다해 고향 키 학교 학력 카이스트 집안 아버지 어머니 소속사 인스타

이장원 나이 근황 결혼 아내 부인 배다해 고향 키 학교 학력 카이스트 집안 아버지 어머니 소속사 인스타 

'라디오스타'에서는 '지구마불 세계무대' 특집으로 꾸며진 가운데 페퍼톤스 이장원이 출연해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장원은 결혼한 아내 배다해와의 결혼 생활을 전했다.

이장원은 1981년 8월 30일 생으로 2023년 기준 나이 42세로 고향은 미국 펜실베이니아 주 피츠버그이고 국적은 대한민국이다.

 


신체 키 181CM 혈액형 O형이고 학교 학력은 대전어은초등학교, 대전어은중학교, 대전과학고등학교, 한국과학기술원 전산학 학사, 카이스트 경영대학원 경영공학 석사, 카이스트 문화기술대학원 박사과정을 수료했다.

 


가족관계로는 아버지 이용훈, 어머니, 3남 중 첫째이고 2021년 결혼한 아내 부인 배다해가 있고 슬하에 자녀는 없다.

 


아버지는 서울대와 아이비리그 박사 졸업 후 카이스트에서 31년 교수 생활을 마친 뒤 현재는 유니스트 총장이고 어머니는 연세대 음대를 졸업한 피아니스트이다.

 

 


2004년 데뷔하였고 소속그룹은 페퍼톤스, 소속사는 안테나이다.

 


이장원 인스타는 공개되지 않았다.

이장원은 20년째 주위 사람들로부터 생계 걱정을 받고 있음을 털어놓았다. 그는 “생계를 어떻게 유지하냐고 하면 공연이 많다. 나쁘지 않다”면서 코로나19 전에는 1년에 많게는 50개 정도의 공연을 해왔다고 밝혔다.

 


이어 배다해와의 수입을 비교하는 질문에는 “입금 되는 건 아무래도 다해가 좀 더 많다”고 밝혔다. “솔로냐 밴드냐의 차이다”라고 설명한 그는 “다해 씨는 프리랜서로 일을 하고 저는 회사가 있고. 저는 이제 (수입이) 이만큼이면 요만큼을 가져오기 때문에”라고 설명하다가 김구라로부터 “참 구구절절하다”는 일침을 들었다.

 


이장원은 결혼 전에는 생계 굴곡이 심했다고 말했는데 “저희(페퍼톤스) 사운드가 ‘시원하다, 청량하다’는 얘기를 들으니 여름, 겨울 야외 페스티벌이 많을 땐 바쁘다. 겨울이 되면 농한기, 보릿고개라고 부른다. 공연 산업은 겨울에 멈춘다”고 고백했다.

 

 


이어 “다해랑 결혼하고 보니 다해 씨는 겨울이 대목이더라. 겨울에 너무 빠쁘다. 목소리가 좀 홀리 하잖나. 그러다 보니 겨울에 ‘넬라 판타지아’를 너무 많이 찾더라”면서 “보릿고개가 이제 없다”고 자신해 웃음을 안겼다.

 


유세윤은 이장원에게 “(배다해와) 서로 다투면 백전백패라더라”라고 물었다.

 


이장원은 “제가 T(이성적)고 다해가 F(감성적)라고 하시는데 싸울 때는 반대다. 저는 다해 말꼬리를 계속 잡는다”라고 밝혔다. 그 말에 MC들은 질색하는 모습을 보였다. 김구라는 “그게 제일 짜증 나는 거야”라고 했다.

 


이장원은 “‘내가 한 번도 안 그랬다고?’ 이러는 거다”라며 부연 설명했다. 그는 “하지만 다해는 오히려 엄청나게 아이시하다(차갑다)”라고 정반대 스타일임을 밝혔다.

 


배다해가 이장원에게 해준 말도 눈길을 끌었다. 이장원은 “다해가 ‘오빠는 자아 성찰이 덜 돼 있고 자기 객관화를 안 하는 것 같다’라고 하면 저는 도저히 이길 수가 없다”라고 말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