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이상우 나이 프로필 근황 고향 키 학교 학력 결혼 아내 부인 장모님 최진실 CF 소속사 인스타

가수 이상우 나이 프로필 근황 고향 키 학교 학력 결혼 아내 부인 장모님 최진실 CF 소속사 인스타

'회장님네 사람들'에서는 가수 이상우가 출연해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나이 잊은 실력을 선보인 가수 이상우에 대해 살펴보고자 한다.

 


1. 가수 이상우 프로필
2. 가수 이상우 회장님네사람들
3. 가수 이상우 근황
4. 이상우 최진실 CF

 


1. 가수 이상우 프로필

가수 이상우는 1963년 8월 25일 생으로 2023년 기준 나이 60세로 고향은 부산광역시 남구 출신이다.

 


신체 키 172cm 몸무게 64kg 혈액형 b형이고 학교 학력은 부산동고등학교, 동아대학교 응용통계학 학사이다.

 


가족관계로는 아내 부인 이인자, 아들 이승훈 이도훈이 있고 종교는 개신교이다.

 


1988년 mbc 강변가요제 '슬픈 그림같은 사랑'으로 데뷔하였고 고양이수염 대표이사, 상우씨밴드에 소속되어 있다.

 

 


‘가요톱텐’ 1위 19회, ‘가요톱텐’ 골든컵 2회 수상을 기록하며 당대의 히트 가수로 자리매김했다. 또한, 연기와 재치 넘치는 입담으로 예능에서도 활약하며 ‘만능 엔터테이너’로도 활약했다.

 


2. 가수 이상우 회장님네사람들

'회장님네 사람들'에서는 양촌리에 모인 1980년대 가요제 스타들과의 뜨거운 재회에 이어 제1회 양촌리 가요제를 열었다.

 

 


이상우는 가요방송 11주 1등을 했던 '그녀를 만나는 곳 100m 전'과 피노키움 춤에 대해 "제가 그 노래 이후 댄스가수라는 얘기를(들었다) 김완선씨가 날 볼 때마다 놀렸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그 엉성한 춤이 아침 저녁 4시간씩 8시간을 연습한 건데 그모양이다"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원미연이 “안무는 누가 만들었냐”고 하자, 이상우는 “이상우가 만든 건데 서태지와 아이돌 이주노 본명이 이상우다. 그 친구가 나랑 이름이 같으니까 이름을 바꾼 거다. 그친구가 아침 저녁으로 와서 춤을 알려주고 난 노래를 알려줬다”고 밝혀 모두를 놀라게 했다.

3. 가수 이상우 근황

 


이상우는 “집에서도 주말은 거의 제가 요리를 한다”라며 가족들 역시 자신의 요리를 좋아한다고 밝혔다. 또 10년 넘게 두 어머니와 함께 살았던 사연도 공개했다.

 

 


이상우는 “결혼 후 엄마와 살았다. 집사람이 무남독녀 외딸인데 장인어른이 돌아가시니까 장모님이 우리 집으로 오셨고 엄마랑 장모님이 한 집에서 십년이 넘게 살았다”라고 밝혔다. 

 


“불편한 게 아니라 우리는 더 편했다”라며 “엄마는 애 다 봐줬지, 엄마 나이 드니까 장모님이 와서 우리 엄마 밥상을 차려줬다. 두 분이 16년 차이가 나니까 큰언니하고 막내동생같이 자매처럼 지내셨다. 휴가도 맨날 같이 갔다. 근데 몇 년 전 어머니가 먼저 돌아가셨다”라며 현재 장모님을 모시고 살고 있다고 밝혔다.

 


4. 이상우 최진실 CF

 


이상우가 고 최진실, 배우 최불암과 삼각관계를 연기했던 사연을 이야기했다.

 


이상우, 원미연, 이연경, 이택림까지 한 자리에 모인 가운데 이상우가 고 최진실과 함께 했던 인연을 이야기했다.

 


이상우는 "고최진실씨와 CF를 4편을 찍었다. 시계를 찍었는데 어쩌다보니까 시리즈로 4편을 찍게 됐다"라며 "CF가 잘 되니까 그 컨셉 그대로 '베스트극장' 드라마를 찍게 됐다. 그때 최불암 선생님과 나, 고 최진실씨가 삼각관계로 나오게 됐다"라고 말해 눈길을 끌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