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티 나이, 유튜브 수익, 연매출, 현재 유튜브 방송하지 않는 이유는?

유튜버 도티가 MBC `마이 리틀 텔레비전2(마리텔2)`에 출연해 뜨거운 관심을 모으고 있다. 


방송에서 도티는 남다른 방송 실력을 보인 가운데 도티가 갑자기 방송을 중단한 이유가 회자되고 있다.


 

1. 도티 유튜브 채널 구독자, 연매출


도티의 유튜브 채널 구독자는 현재 250만 명을 넘어섰으며 총 조회수는 22억 뷰로 국내 단일 채널로서는 조회수가 가장 많은 것으로 알려졌다. 



도티는 지난 MBC `라디오스타`에서 "회사의 연 매출은 200억 정도 된다"며 "한 편당 많은 것은 5000만 원 정도다"라고 이야기했다. 



하지만 도티는 억대 매출에도 공황장애로 현재 유튜브 방송을 쉬고 있다. 


2. 도티 공황장애, 불안장애


도티는 웹툰작가 이말년이 운영하는 `침터뷰`에서 공황장애로 인한 고통을 이야기했다.  


도티는 "온몸에 힘이 쫙 빠지는 느낌을 받았는데, 갑자기 공황장애가 와 감당이 안됐다"며 "현재 공황장애와 불안장애를 극복하기 위해 병원 치료를 병행하고 있다"라고 이야기했다.  



이어 도티는 "어린 친구들이 제게 사소한 일을 털어 놓으면서 위로 받았기 때문에 그들에게 나의 채널이 중요했다"며 "이런 면이 사명감이자 부담, 이겨내야 할 숙제로 하루하루 쌓여왔다"며 그동안의 고민을 털어놨다. 


3. 도티 프로필


도티는 올해 나이 34세라고는 믿어지지 않는 동안 외모로 초등학생들에게 엄청난 인기를 얻고 있다.  



도티의 본명은 나희선으로 2013년에 처음으로 인터넷 방송을 시작했다. 도티는 연세대 법학과를 졸업한 학력으로도 유명하다.



현재 도티 유튜브 ‘도티TV’ 구독자는 250만명으로, 지난 2016년 유튜브 골드 플레이버튼상을 수상한데 이어 2017년 케이블TV 방송대상 1인 크리에이터상을 수상한 바 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