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찬원 학교 나이 별명 소속사 영남대 전국노래자랑 울긴왜울어 진또배기 이찬원막창집(영상포함)

이찬원 학교 나이 별명 소속사 영남대 전국노래자랑 울긴왜울어 진또배기 이찬원막창집

'미스터트롯'에서 이찬원이 사랑의 세레나데를 부르며 멋진 무대를 보여줬다.

6번 이찬원 '찬또배기'는 미소를 머금고 등장했고 꾸벅 무대에서 인사했다.

 


이찬원의 사촌누나, 매형이 지켜보고 있는 가운데 이찬원이 인생곡을 소개했다.

"좋아하는 노래를 맘껏 부를 수 있어 행복하다"는 이찬원은 6개월 전 이찬원의 첫 오디션 모습도 공개됐다.

이찬원은 카메라를 보지 않고 "24년 트로트 외길 인생, 미스터트롯을 잡기 위해 상경한 이찬원입니다"라고 인사하는 풋풋한 모습을 보여줬다.

 


찰떡같은 선곡으로 올하트를 받으며 시작한 이찬원은 "진또배기라는 곡에 확신이 없었을 때 아버지가 '진또배기'를 하라고 하셨어요"라고 말했다.

 

 


미션을 완승한 다음 곡도 역시 아버지의 추천이라고 말한 이찬원은 아버지에게 애교 가득 섞인 목소리로 전화를 걸어 인생곡에 대해 물었다.

이찬원은 최종 결승 인생곡 무대를 앞두고 '진또배기', '울긴왜울어' 등을 선곡해준 아버지의 조언을 듣고 '18세 순이'를 선곡하게 됐다.

 


이찬원은 웃으며 노래를 시작했고 특유의 걸쭉하고 묵직한 목소리로 매력을 살렸다.

벚꽃이 가득 펼쳐진 배경을 뒤로 이찬원은 노래를 듣는 이들의 흥을 최대치로 끌어올리며 흥겨운 무대를 보여주었다.

 


이찬원의 마스터 평가가 공개됐는데 장윤정은 "무대를 꽉 채운 건 자신감의 증거거든요"라며 극찬했고 김준수는 "진또배기 이후 또 다른 레전드 무대가 나온 것 같다"고 말했다.

이찬원은 1996년 생으로 올해 나이는 25세이며, 이찬원 학력으로는 영남대학교 경제금융학부에 재학 중으로 학교에서 부학생회장을 맡고 있다.

 


이찬원은 소속사가 없지만 누나 팬들의 울타리가 든든한데 팬픽까지 생길 정도로 아이돌급 인기를 자랑하고 있다.

 


누나 팬들의 귀여움을 받고 있는 만큼 별명도 다양한데 예선에서 부른 '진또배기'로 '청국장 보이스'(음색이 구수해서), '찬또배기'(이찬원+진또배기), '갓또배기'(신+진또배기) 등의 애칭을 얻었다. 

 


이찬원은 모르는 트로트가 없고, 상대 참가자의 세세한 신상 정보까지 외워 경연에 임하는 모습으로 '찬또위키'(이찬원+나무위키)라는 별명도 생겼다.

이찬원은 과거 KBS ‘전국노래자랑’ 대구광역시 중구 편에 출연했다.

 


앳된 얼굴의 이찬원은 사투리로 송해와 이야기를 주고 받는가 하면, 구수한 창법과 무대매너로 트로트 신동의 면모를 과감없이 발휘했다. 

 


이후 시간이 흘러서도 총 4번에 걸쳐 ‘전국노래자랑’에 출연했다.

뿐만 아니라 이찬원은 2009년 SBS ‘스타킹’ 100회에 대구 조영남으로 등장하는 등 어린시절부터 열일해왔던 과거가 알려져 눈길을 끌었다. 

 


이찬원의 부모님이 운영하는 대구의 막창집엔 팬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는데 최근까지도 방문 후기들이 온라인에 올라와 눈길을 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