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요미 국적 아빠 나이 이름 뜻 키 몸매 미스트롯 통편집 소속사 인스타

요요미 국적 아빠 나이 이름 뜻 키 몸매 미스트롯 통편집 소속사 인스타

트로트 가수 요요미에 대한 대중의 관심이 뜨겁다.

 


KBS1 '아침마당'의 '화요초대석' 코너에는 '6시 내고향-이홍렬 장터쇼'에서 함께 활약중인 개그맨 이홍렬과 가수 요요미가 출연했다.

오늘은 가수 요요미에 대해 알아보자. 

 


요요미는 본명 박연아, 1994년 10월 08일 생으로 올해 나이 27세이고 고향은 충청북도 청주으로 국적은 대한민국이다.

요요미 키 160cm, 몸무게 41kg이고 학력은 청주여자고등학교를 나왔다.

 


2018년 싱글 앨범 '첫번째 이야기'로 데뷔하였고 소속사는 스쿨뮤직엔터테인먼트이다.

 

 

 


요요미는 2017년부터 유튜브에서 인기가수들의 히트곡을 재해석해서 녹음해 공유하는 커버곡 영상 채널을 운영하고 있다. 요요미 채널의 구독자 수는 22만여명으로, 지난 3년 간 누적 조회수만 약 3500만회를 넘겼다.

 


요요미는 이국적인 외모와 유창한 외국어 커버송 영상 때문에 '해외 국적' 루머에 시달리기도 했다.

요요미는 올해 초 매일경제와의 인터뷰에서 "국적이 어디냐는 말 정말 많이 들어봤다"며 토종 한국인이라는 사실을 강조하기도 했다.

 


​이홍렬은 "요요미와 진행하면서 흉볼 게 없다"며 "몸속에 세 가지 피가 흐른다. 먼저 가수의 피가 제대로 흐르고, 두 번째로 개그맨의 피가 흐른다. 어떻게 하면 웃길지 잘 안다. 세 번째는 아저씨의 피가 흐르고 있다. 그 시대를 살아본 것처럼 애절하게 노래한다"며 요요미를 칭찬했다.

 


이에 요요미는 "이홍렬과 케미가 잘 맞는다. 은근히 내가 아재 향기가 나서 '찰떡궁합'이다"라고 화답해 눈길을 끌었다. 

 

 

 


이홍렬의 칭찬처럼 요요미는 깜찍한 외모와 함께 애절한 가창력으로 대중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으며 제2의 혜은이를 비롯해 고속도로 아이유, 중통령(중년들의 대통령) 등의 수식어는 이를 입증했다.

 


한 인터뷰에서 요요미는 "실제로 혜은이 선배님의 노래를 듣고 트로트에 빠졌고, 혜은이 선배님의 노래를 즐겨 부른다"고 애정을 전하기도 했다.

​요요미는 이국적인 외모와 이름 덕분에 국적 논란이 있기도 했으며 한 인터뷰에서 "국적이 어디냐는 질문을 많이 받는다"며 "토종 한국인"이라고 강조하기도 했다.

 

 

요요미 이름은 회사 대표님이 지어준 이름으로 뜻은 예쁘고 아름답다는 뜻 이라고 한다.

요요미는 "방송에서는 기대 만큼 성과를 내지 못했다"라고 운을 뗀 뒤 "'미스트롯'에서는 통편집을 당했고, '아침마당-도전 꿈의 무대'에서는 1승은 커녕 꼴등을 했다"고 담담하게 고백했다.

 

 


​요요미는 유튜브 채널을 통해 대중과 소통하고 있는데 가수 나훈아, 혜은이 등의 곡을 비롯해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K팝 가수 블랙핑크, 엑소 등의 곡도 선보이고 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