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퀴즈 이금주 항공교통관제사 통역병 김태현 충주시 충TV 김선태 주무관 유한락스 김춘재 차장 신민아 김우빈 나이 키 연봉

유퀴즈 이금주 항공교통관제사 통역병 김태현 충주시 충TV 김선태 주무관 유한락스 김춘재 차장 신민아 김우빈 나이 키 연봉

'유퀴즈 온더 블럭'에서는 소통 특집으로 '자기님들과 소통하러 찾아온 특별한 손님! 신민아 자기님'이라는 제목과 함께 일반인 출연진들이 등장해 소통의 '신' 면모를 선보여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항공관제사 이금주가 출연해 "항공기가 이륙하고 착륙하는 매 순간마다"라고 말하며 기장님과의 일명 '썸'에 대해 언급했다.

 


비행기와 소통하는 항공교통관제사, ‘제가 기장님의 눈이 되어드리겠습니다’ 

 


안전한 비행을 책임지는 22년 차 베테랑 관제사에게 듣는 아찔한 낙뢰사고 이야기를 전했다.

 


항공교통 관제사도 조종사와 같이 항공 신체검사를 통해 자격을 갖춰야 하며 조종사의 경우 항공 신검 제1종이고, 관제사는 제3종이라고 한다.

 

 


항공교통관제사 조건의 경우 만 18세 이상으로 민법 제158조에 따라 생일이 지나야 응시가 가능하며, 각 응시자격중 1개의 자격을 충족하면 항공교통관제사 시험 응시가 가능하다고 한다.

 


월급과 연봉의 경우 근무업체 규모, 경력에 따라 차이가 있으며 평균적인 월급은 300~400만원 내외, 평균 연봉은 4500만원 내외, 상위 연봉은 6000만원 정도로 알려져 있다.


충주시 셀럽 김선태 주무관이 등장해 화제가 된 유튜브에 대해 "출연도하고, 제작, 촬영, 기획 및 편집까지한다"고 말했다. 

 


대한민국에서 가장 핫한 공무원, 충주시청 홍보팀 김선태 주무관인데 안 본 사람은 있어도 한 번만 본 사람은 없다는 충주시 공식 너튜브채널 운영자 충주시 공무원이다.

 

 


문재인 대통령과 트럼프 사이에 앉아 화제를 모았던 통역병 김태현이 등장했다. 그는 "북한 문제에 대해 이야기했다"고 말하며 군생활 당시를 떠올렸다.

 


문재인 대통령과 트럼프 대통령 사이에서 세상 불편한 식사를 한 통역병 김태현이 제대하고 군 생활 최강썰을 푼다고 한다.

 


김태현은 안 체하면 신기한 자리에 앉은 30분이 300년 같았다고 한다.

 


지난 2017년 경기도 평택 주한미군 기지인 캠프 험프리스에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문재인 대통령 사이에서 밥을 먹었던 통역병 김태현 씨가 나와 이목을 끌었다.

당시 김태현은 두 대통령 사이에 껴서 불편한 식사를 하던 사진이 포털에 걸리며 주목받았다.

 

 


김태현은 "당시 두 대통령께서는 각국의 정치 현황들이나 경제 상황, 북한 문제에 대해서 이야기를 나눴다"고 비하인드스토리를 전했다.

 


두 정상 사이에서 통역을 하며 잔뜩 신경 썼던 탓에 밥은 잘 못 먹었다고 말했으며 "대신에 부대 복귀해서 두 번이나 배식 받아서 먹었다"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이어 등장한 유한 락스의 김춘재 차장은 "유한락스 고객게시판이 소통의 끝판왕이었다"는 물음에 과거 꽃에 락스물을 줬더니 가장 오래삼았다고 게시판에 남긴 글을 언급했다. 

 


김춘재 차장은 "이후 정확한 연구 결과까지 의뢰했다"고 말하며 비하인드 스토리를 전했다.

 


신민아는 본명 양민아, 1984년 4월 5일 생으로 올해 나이 37세로 고향은 경기도 성남시이다.

신민아 키 169cm, 혈액형 O형이고 학력은 돌마초등학교, 하탑중학교, 효성고등학교, 동국대학교 연극학과를 졸업했다.

 


1998년 키키 1기 전속모델로 데뷔하였고 소속사는 에이엠엔터테인먼트이다.

신민아 남자친구(남친) 김우빈은 본명 김현중, 1989년 7월 16일 생으로 올해 나이 32세이다.

 


김우빈 키 188cm 몸무게 70kg이고 학력은 전주대학교 공연엔터테인먼트학과를 다녔다.

2008년 김서룡옴므쇼 모델로 데뷔하였고 소속사는 에이엠엔터테인먼트이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