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정보 맛집 강화 청강횟집 '밴댕이완자탕·무침', 운주산오리집 오리한상, 진진만두국, 사당역 통영해물보쌈 '문어해물보쌈' 식당 정보

생생정보통에서는 '전설의 맛'과 '기다려야 제맛'이라는 주제로 맛집이 소개된다.

'전설의 맛' 주제로 나온 식당은 바로 40년 전통 맛의 신세계 밴댕이 완자탕과 33년 전통 코스로 즐기는 오리 한상이다.

40년 전통 맛을 자랑하는 밴댕이 완자탕은 인천 강화군 화도면에 위치한 '청강횟집'에서 맛 볼 수 있다.

청강횟집은 강화도에서 알아주는 맛집으로 소문이 자자하다고 한다.

이 가게는 깔끔하게 손질된 채 고소한 맛을 내는 밴댕이회와 뼈째 갈은 밴댕이 그리고 이색메뉴로 계란 노른자를 섞어 부드러운 맛을 낸 밴댕이 완자탕이 있어 다양한 음식을 즐길 수 있다.


33년 전통 코스로 즐기는 '운주산오리집'은 사과, 배, 양파, 생각 등 10가지 천연재료로 만든 특제양념장의 오리주물럭과 엄나무, 황기. 마늘,생강,무화과 등 10가 재료를 넣고 삶은 한방오리백숙 등이 대표 메뉴이다.

'운주산오리집'은 '세종시 모산고개길 143'에 위치해 있다.

 


'기다려야 제맛'이라는 주제로 나온 식당은 진진만두국과 통영해물보쌈이다.

손만둣국으로 유명한 진진만두국은 영등포구 여의도동에 위치해있다. 

 


'진진만두국'은 잡내 없는 담백한 양지 육수에 매일 뽑는 가래떡, 속이 꽉 찬 김치만두에 두툼한 계란 고명을 더한 만둣국으로 주목 받고 있다. 이는 한파로 고생하는 겨울에 인기 음식으로 떠오른다.

'진진만두국'의 주소는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국제금융로8길 34'이다.


마지막으로 사당역 근처 맛집으로 알려진 '통영해물보쌈'이다.

'통영해물보쌈'은 당일 고수한 싱싱한 해산물에 보쌈 고기와 문어숙회를 함께 먹는 '문어해물보쌈'으로 유명하다.

이곳의 보쌈고기는 식은 상태에서도 돼지고기 특유의 누린내가 없는 것으로 유명한데, 여러 가지 채소와 과일, 향신료를 넣고 끓이다가 마지막에 말린 연잎을 넣는 것이 특징이다.

'통영해물보쌈'은 '서울특별시 관악구 관악로 148'에 위치해 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