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종남 나이 고향 키 학교 학력 결혼 남편 오세강 직업 이혼 골프 구력 결사곡 결혼작사 이혼작곡 소예정

이종남 나이 고향 키 학교 학력 결혼 남편 오세강 직업 이혼 골프 구력 결사곡 결혼작사 이혼작곡 소예정

'뽕숭아학당: 인생학교'에서는 임성한 작가의 화제의 복귀작 '결혼작사 이혼작곡' 이종남이 출연해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출연진 이종남에도 궁금증이 증폭되고 있는데 탤런트 이종남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이종남은 1963년 01월 01일 생으로 올해 나이 59세로 고향은 공개되지 않았다.

신체 키 163cm이고 학력은 숭신여자고등학교를 나왔다.

 


가족관계로는 남편 오세강과 딸 1명을 자녀로 두고 있다. 남편 오세강의 직업은 드라마 PD로 SBS 책임프로듀서로 알려졌다.

 

 


이종남은 1983년 'KBS 공채 탤런트 9기'로 데뷔하였다. 데뷔 이후 드라마 '장희빈' '목욕탕집 남자들' '학교3' '가문의 영광' '내 딸 꽃님이' '청담동 앨리스', 영화 '미워도 다시 한 번' 등 다수의 작품에 출연했다.

 


2021년에는 TV조선 '결혼작사 이혼작곡' 시즌1,2에서 소예정 역으로 출연해 화제를 모았다. 현재 시즌2까지 종료됐으며 시즌3도 제작 준비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종남은 연기 인생 38년 만에 '결혼작사 이혼작곡'에서 인생캐릭터를 만났다. 중요한 사실은 드라마 주인공도 아니고, 주인공과 불륜을 저지르는 역할도 아닌 주인공의 엄마 역할을 맡았는데 그가 등장하면 극에 활기가 돈다고 할 수 있다.

 


이종남은 "다들 재밌다고 하더라. 가족들도 재밌다고 한다. 주변 동네분들도 '너무 기다려져, 언제 해, 궁금해'라고 하더라. 다들 관심 가져 주시고, 궁금해하신다. 이 나이에 할 수 있는 역할들이 많이 없는데, 이렇게 스포트라이트를 받는 것이 얼마나 행복하느냐"며 뜨거운 인기에 고마운 마음을 드러냈다.

 


이종남은 2011년 드라마 '신기생뎐'에서 처음으로 임성한 작가와 인연을 맺었는데 이번 결사곡에서 임성한 작가가 섭외한 것으로 전해진다.

 

 


이종남은 과거 예능프로그램에 출연해 남편과의 이혼 위기를 겪었던 사연을 고백했다.

 


남편이 먼저 이혼 이야기를 꺼냈고, 이종남은 "이혼을 못 해준다"며 "놀고 싶으면 실컷 놀다 와라"라고 한 것으로 전해졌다.

 


결국 남편은 한달 뒤 제자리로 돌아왔는데 이혼 얘기를 꺼낸 이유는 행복하게 해줄 자신이 없었기 때문이라고 알려졌다. 
 


이종남은 '골프왕'에 출연해 골프 구력을 자랑한 바 있는데 하루에 무려 74홀을 돈 경험이 있었다고 밝혔다.

 


이종남은 "기록을 세우기보다는 도전으로 임했다. 김응수 씨는 자세도 예쁘고, 감각이 좋더라. 난 그때 힘을 너무 빼고 친 것 같다. 시즌3 나오기 전에 한번 더 나오면 좋겠다"고 바랐다.

 


'골프왕' 뿐만 아니라, 각종 예능과 광고계의 러브콜을 받고 있다는 이종남은 '결사곡'과 소예정을 만나 "나의 새로운 장르를 개척했다"고 표현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