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벽 나이 고향 학교 학력 소속사 결혼 아내 부인 이윤진 이혼 재혼 딸 이지연 집 아파트 전국노래장랑 송해 후계자

이상벽 나이 고향 학교 학력 소속사 결혼 아내 부인 이윤진 이혼 재혼 딸 이지연 집 아파트 전국노래장랑 송해 후계자

국내 최장수 MC 송해가 ‘전국 노래자랑’ 후계자에 대해 이상벽이 언급되어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전국 노래자랑’ 오프닝에서 임수민 아나운서는 송해에게 “후계자 정하셨냐. 자꾸 말이 돌아서 저한테도 사람들이 물어본다. ‘전국 노래자랑’ 후임 MC로 이상벽을 정하신 거냐”고 물었다.

 


이상벽은 1947년 8월 28일 생으로 올해 나이 75세로 고향은 황해남도 옹진군 출신이다.

 


학력은 숭문고등학교, 홍익대학교 산업디자인학과를 다녔다.

1968년 '명랑백일장'으로 데뷔하였다.

 

 


1968년 세시봉 클럽 MC 데뷔하였다가 1970년 3월부터 이듬해 1971년 11월까지 군 복무 이행 이후 잡지 기자와 연예평론가로 활동하다가 방송을 진행하면서 전문적인 방송진행자가 되었다.

 


가족관계로는 전부인 이윤진과 이혼하였고 자녀는 딸 이지연 아나운서가 있다.

 


딸 이지연은 KBS 아나운서 출신으로 그가 10여년 동안 진행해 왔던 아침마당 토요특집을 2007년부터 한때 진행한 적이 있으며, 2014년 KBS에서 퇴사하고 프리랜서를 선언했다.

 


이상벽은 아내 이윤진이 제기한 이혼 조정에 응했고, 3개월 후 별 다른 다툼 없이 그동안의 부부 관계를 정리했다. 정확한 이혼 사유는 밝혀지지 않았지만 두 사람은 오랫동안 별거 중이었다.

 


이상벽은 과거 유명 여자 아나운서와 재혼했다는 루머에 대해 “저는 괜찮다. 이 나이에 그런 소문나는 게 치명적이지는 않다. 하지만 그쪽은 얼마나 힘들겠냐”고 말하며 아쉬움을 전한 바 있다. 

 

 


전국노래자랑 송해는 지난달 한 유튜브 채널과 진행한 인터뷰에서 “제 후배 되는 사람, 희극하는 사람은 전부 줄 서 있다. 그런데 난 마음을 정했다. 이상벽”이라고 후계자를 깜짝 지목한 바 있다. 하지만 이날 방송에서는 "사실 이상벽 전에 뽀빠이 이상용도 있었다"며 다른 이야기를 꺼냈다.

 


송해는 "이상용이 자기가 하고 싶다면서 내 후임이라고 얘기를 하고 다니다 포기했다"며 "이유를 물으니 '가만 생각해보니 송해 형님보다 내가 먼저 갈 것 같아 그렇다'라고 말하더라"라고 너스레를 떨었다.

 


이어 "이상벽도 내가 30년은 더하고 물려주겠다고 하니 충격 받고 넘어지더라"라고 웃으며 "심지어 악단장도 내 후임 자리를 생각하더라. 세상은 불투명한 것”이라고 표현해 눈길을 끌었다.

 


최근 '아침마당'에서 이상벽은 근황을 공개했다.

 


이상벽은 "코로나로 강의도 공연도 없어서 홍성에 내려가있다"라며 "그림을 그리다보니 여기저기서 전시회 요청이 있어서 즐겁다"라고 근황을 전했다.

 


그러면서 "우리 나이에 할 게 없어서 문제인데 타이밍이 잘 맞았다"라며 "학창시절에 그림을 접어놓고 살게 됐는데 이걸 통해서 그림을 그리게 돼서 즐겁다. 전시회에서 호응이 좋아서 즐겁다"라고 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