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희 나이 고향 국적 키 뒤태 몸매 성형 학교 학력 소속사 인스타 가족 아버지 직업 외교관 결혼 직업

고성희 나이 고향 국적 키 뒤태 몸매 성형 학교 학력 소속사 인스타 가족 아버지 직업 외교관 결혼 직업

배우 고성희가 아버지를 자랑해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고성희는 자신의 인스타그램 스토리를 통해 "요즘 막내딸보다 TV에 더 자주 나오시는 My Father"이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게재했다.

 


고성희는 1990년 06월 21일 생으로 올해 나이 33세로 고향은 미국에서 태어났고 국적은 대한민국과 미국 복수국적이다.

미국에서 태어나 초등학교 시절 혼자 유학을 떠나 중고등학교 시절을 뉴욕에서 보냈다.

 


신체 키 170cm 몸무게 51kg이고 학력은 경기여자고등학교, 성균관대학교 연기예술학 중퇴이다.

 


고성희는 글래머 몸매를 자랑하는데 필라테스로 다져져서 탄탄하고 건강미 넘치는 몸매와 빼어난 외모롤 갖추고 있다.

 

 


가족관계로는 아버지, 어머니, 언니(1981년생)가 있다. 고성희는 결혼하지 않은 미혼으로 알려져 있다.

 


성균관대학교 연기예술학과 재학 중 박명랑 감독의 2013년 2월 개봉작 '분노의 윤리학'에 출연해 많지 않은 분량임에도 극중 진행에 있어 중요한 역할인 여대생 진아 역을 맡으면서 데뷔했다.

 


소속사는 엠에스팀엔터테인먼트이며, 고성희는 배우로 얼굴을 알리기 전 걸그룹으로 데뷔할 뻔한 시기도 있었다고 한다.

데뷔한 이후 드라마 '미스코리아', '당신이 잠든 사이에', '마더' 등 다양한 작품에 출연하며 얼굴을 알렸다.

 


2013년 본격적으로 배우 데뷔한 이후 꾸준히 연기경력을 쌓아가며 차세대 유망주로 평가받고 있다.

 


이번에 공개된 사진에는 뉴스에 나온 고성희 아버지의 모습이 담겨 있다.

 


과거 고성희는 "아버지는 외교관이시다. 그래서 미국에서 태어나고 자랐다. 지금은 한국과 미국, 이중 국적을 가지고 있다"고 고백한 바 있다.

 

 


실제로 고성희의 아버지 고재남씨는 미국 미주리대학교에서 정치학 박사 학위를 취득한 후 외교부 국립외교원에서 1991~2019년 러시아·중앙아시아·우크라이나 등 옛 소련 지역에 대한 연구와 강의를 담당한 바 있다.

 


국립외교원 정년퇴직 후 재능 기부와 지식 공유, 정책 제언 등을 위한 유라시아정책연구원을 창립해 원장을 맡고 있다.

 


외교관 아버지로 인해 미국에서 태어난 고성희는 한국과 미국 이중국적을 보유하고 있으며 한국어는 물론 영어와 일본어 등 3개 국어를 구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고성희는 한 인터뷰에서 결혼에 대한 생각과 언제쯤 할 것인지에 대한 질문에 "혜주와는 또 다른 생각을 갖고 있지만 친한 친구들이 요즘 제일 많이 하는 고민이 바로 결혼이더라."며 말했다.

 


이어 "저는 결혼에 있어서 사랑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고 의무적이기 보다는 자연스럽게 본인이 선택하는 결혼을 응원한다. 언제 결혼할지는... 일단 일을 좀 열심히 하려고 한다."고 말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