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지 나이 근황 대학 교수 고향 키 몸매 학교 학력 EXID 10주년 앨범 소속사 인스타 투병 건강

솔지 나이 근황 대학 교수 고향 키 몸매 학교 학력 EXID 10주년 앨범 소속사 인스타 투병 건강

라디오 '정오의 희망곡 김신영입니다.'에서는 가수 솔지가 게스트로 출연해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라디오 방송에서 가수 솔지가 교수가 된 근황을 공개했다.

 


솔지는 본명 허솔지, 1989년 01월 10일 생으로 올해 나이 34세로 고향은 경기도 성남시 출신이다.

신체 키 170cm 몸무게 50kg이고 학력은 용인성지고등학교, 동아방송예술대학교 영상음악과, 경희사이버대학교 실용음악학과를 졸업했다.

 


2006년 투앤비 싱글 앨범 '첫번째 향기'로 데뷔하였고 2012년 EXID 미니앨범 'HIPPITY HOP'에 합류했다.

 


현재 소속사는 씨제스엔터테인먼트이고 인스타는 soul.g_heo이다.

 


방송에서 솔지는 "작년 10월 임용되어서 올해 신설되는 실용음악과에서 수업할 것 같다. 용인예술과학대에 출강하게 됐다"고 근황을 전했다.

 

 


이어 "학생으로서 수업을 받을 때랑 교수라는 직업을 갖게 되면서 학생들을 마주할 때랑 기분이 다르더라. 책임감이 엄청 들었다"고 말했다.

 


이어 "얼마 전 OT를 진행하면서 학생들과 시간을 보냈는데 코로나 때문에 우리가 느끼던 OT 분위기를 못줘서 미안했고, 잘해줘야겠다는 생각이 많이 든다. 대화도 많이 나누고, 많이 보듬어주고 싶더라. 많이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솔지는 날카롭게 찌르는 듯한 깔끔한 고음으로 '복면가왕' 초대 가왕에 오르는 등 각종 음악 경연 프로그램을 통해 '아이돌 가왕급' 노래 실력을 인정받았다.

 


또한 솔지는 "('복면가왕' 가왕이었지만) '불후의 명곡' 우승은 자신 없다. 경연 프로는 선곡에 따라서 좌지우지한다고 생각하는데 내가 하려는 곡이 감성적인, 감정을 자극하는 곡이라 그 부분을 많이 건드리려고 한다. 관객들이 보실 때 어떨지 모르겠다"고 밝혔다.

 


솔지는 롤모델로 가수 린을 꼽으며 "린 선배님 엄청 사랑한다. 가수만의 시그니처 있다는 게 배울 점이라고 생각한다. 얼마 전에 만났다. 도라지카라멜을 선물로 주셨다. 선배님의 사랑이 듬뿍 느껴져 행복했다"고 애정을 뽐냈다.

 

 


EXID 10주년 앨범 계획에 대해서는 "노력 중인데 구체적으로 정해진 건 없다. 많은 생각들이 드는데 소중한, 많은 것을 내게 주었던 팀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솔지는 EXID의 재결합에 대해 솔직하게 털어놨다.

 


“재결합에 대해 멤버들과 구체적으로 이야기 한 건 아니지만, 늘 가볍게 이야기 한다. 팬들에게도 우리 곡으로 들려줘야 한다고 생각하고 있다는 건 알아줬으면 좋겠다. 이엑스아이디는 솔지 나 그 자체기 때문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솔지는 2016년 갑상선 기능 항진증을 진단받은 후 모든 활동을 중단, 치료에 전념한 바 있다. 

 


당시 솔지가 모든 활동을 중단하면서 EXID는 LE, 정화, 하니, 혜린 4인 체제로 활동했다. 솔지는 항진증에 따른 안구 돌출로 안와감압술 수술을 받기도 했다.

 


갑상선 기능 항진증 투병 후 솔지는 조금 더 자신의 몸을 아끼고 돌아보게 됐다고 털어놨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