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형기 나이 근황 음주운전 뺑소니 사건 미국 한인타운 고향 키 학교 학력 결혼 아내 부인 아들

조형기 나이 근황 음주운전 뺑소니 사건 미국 한인타운 고향 키 학교 학력 결혼 아내 부인 아들

방송인 조형기의 근황이 공개되어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조형기의 근황이 담긴 사진이 게재됐다.

조형기는 1958년 10월 15일 생으로 올해 나이 65세로 고향은 서울특별시 출신이다.

 


신체 키 180cm 몸무게 85kg이고 학교 학력은 서울수송초등학교, 경성중학교, 보성고등학교를 졸업했다.

 


가족관계로는 아내 부인 이혜숙, 아들 조경준, 아들 조경훈이 있고 종교는 개신교(감리회)이다.

 


장남 조경준은 Row Digga란 예명으로 힙합 아트 디렉터로 활동하고 있으며, 차남 조경훈은 아버지의 뒤를 이어서 배우 활동을 하고 있다. 

 

 


조형기는 1982년 MBC 15기 공채 탤런트로 데뷔해 ‘결정 맛대맛’, ‘스타킹’, ‘솔로몬의 선택’, ‘위기탈출 넘버원’ 등 다수의 예능 프로그램에서 활약했다. 마지막 연기 작품은 2015년 드라마 ‘여왕의 꽃’이다.

 


조형기는 지난 2017년 방송된 '황금알' 이후로 방송가에서 종적을 감췄다. 이후 2020년 1월 유튜브 채널을 개설하고 활동을 재개했으나 3개월 만에 활동을 중단했다.

 


조형기는 지난 1991년 음주운전으로 뺑소니 사고를 일으켜 30대 여성을 숨지게 하고 시신을 유기한 혐의로 징역 5년을 선고받았으나 1993년 정부의 가석방 조치로 석방 됐다.

 


인지도가 있던 연예인이 만취 상태로 음주운전하다 사람을 죽이고 시신 유기까지 시도한 끔찍한 사건이었음에도 당시 언론에선 이 사건을 비중있게 다루지 않았고, 게다가 인터넷이 활성화되지 않은 시기에 일어난지라 이 사건은 금세 잊혀졌다. 

 


이후 다양한 프로그램에 출연하며 활동을 이어갔으나 2010년대 중반부터 해당 사건이 재조명되면서 방송 활동을 중단하게 됐다.

 

 


자신의 음주운전 뺑소니 사건은 한동안 잊혀지면서 조형기 본인도 꾸준하게 방송 활동을 했고, 각종 예능 프로그램들에 약방의 감초급으로 자주 출연하며 친근한 이미지를 쌓았다.

 


방송에 출연하지 않은 이후 2년만에 유튜브를 통해 활동을 재개하기도 했다. 조형기는 유튜브 채널 ‘동네형TV’를 개설, 과거의 추억에 관한 이야기를 소통 전문가 김대현과 함께 풀어냈다.

하지만 조형기는 이 유튜브 방송을 시작한지 3개월여만에 작별 인사도 없이 활동을 멈췄다.

 


작성자는 "조카가 필라델피아 한인타운 푸드코트에서 주변 사람들이 웅성웅성 거려서 누구인가 사진 찍어서 물어보길래 알려줬다."라며 "유튜브 하더니만 하도 욕만 먹어서 접고 한국 떠서 미국 필라델피아에서 사는가 보다. 주변 사람들이 자주 본다고 한다."라고 전했다.

 


유튜브 활동 중단 이후로는 근황도 제대로 안 잡혔으나 2022년 10월 6일 한 미국 거주민에 의해 미국에서 살고 있다는 근황이 오랜만에 밝혀졌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