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동석 나이 근황 여자친구 예정화 혼인신고 아내 부인 압꾸정 국적 키 몸무게 학교 학력 소속사 인스타

마동석 나이 근황 여자친구 예정화 혼인신고 아내 부인 압꾸정 국적 키 몸무게 학교 학력 소속사 인스타

마동석과 예정화가 혼인신고로 부부가 되었다는 소식이 전해져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두 사람은 오랜 기간의 공개 열애를 거쳐 17세 나이 차이를 극복하고 부부가 됐다는 소식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

 


마동석은 본명 돈 리, 1971년 3월 1일 생으로 올해 나이 52세로 고향은 서울특별시, 국적은 미국이다.

 


신체 키 178cm 몸무게 100kg 혈액형 O형이고 학교 학력은 Columbus State Community College 스포츠경영학 전문학사이다.

가족관계로는 부모님, 남동생, 아내 부인 예정화가 있고 슬하에 자녀는 없는 것으로 보인다.

 

 


2004년 영화 '바람의 전설'로 데뷔하였고 소속사는 빅펀치엔터테인먼트이다.

대한민국과 미국에서 활동하는 한국계 미국인 배우 겸 프로듀서이다.

 


거칠고 카리스마 넘치는 외모와 20~21인치의 거대한 팔뚝, 우람하고 다부진 체격과 등빨 덕에 강인한 상남자 중의 상남자 이미지가 풍겨서 마초, 강력계 형사, 깡패, 전직 격투기선수 등의 배역을 주로 맡아왔다.

 


21년 연인이였던 모델 예정화와 혼인신고를 하여 유부남이 되었다. 이들 커플은 17세 나이 차이로 공개 열애 초반부터 많은 화제를 모았다.

 


예정화는 1988년 5월 23일 생으로 올해 나이 35세로 고향은 부산광역시 출신이다.

 


신체 키 170cm 몸무게 49kg 혈액형 O형이고 학교 학력은 동성초등학교, 동평여자중학교, 경원고등학교, 동아대학교 관광경영학 학사이다.

 


소속사는 빅펀치엔터테인먼트이고 인스타는 yejunghwa이다.

 

 


마동석은 지난 20일 서울 강동구 고덕동 스테이지28에서 개최된 제12회 아름다운예술인상 시상식에서 예정화를 "아내"라고 부르며 부부가 된 사실을 깜짝 발표했다.

 


영화예술인상을 받은 마동석은 무대에 올라 "이런 좋은 자리에 불러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운을 뗐다. 이어 "저는 배우로서도, 제작자로서도 많이 부족한 사람인데 의미 있고 가치 있고 큰 상을 주셔서 따뜻한 격려라 생각하고 감사히 받겠다"고 인사했다.

 


마동석은 중학생 시절 영화 '록키'를 보고 감명받아 복싱을 시작했고, 이를 계기로 자신이 출연한 영화에서 액션 연기를 하는 데 큰 도움을 받았다는 사연을 전했다. 이에 자신은 더욱 책임감을 갖고 즐거움을 주는 영화를 만들겠다는 다짐도 덧붙였다.

 


마동석은 "저를 가장 응원해준 아내 예정화씨와 가족들 사랑하고 감사드린다"고 밝혀 모두를 깜짝 놀라게 했다.

 


마동석의 소속사 빅펀치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마동석이 예정화와 지난해 혼인 신고를 마쳤다"고 밝혔다. 이어 결혼식을 준비 여부를 묻는 질문에는 "정해진 것이 아직 없다"고 알렸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