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예담 나이 근황 트레저 탈퇴 고향 키 소속사 프로듀서 집안 가족 아버지 방대식 어머니 정미영

방예담 나이 근황 트레저 탈퇴 고향 키 소속사 프로듀서 집안 가족 아버지 방대식 어머니 정미영

보이그룹 트레저에서 방예담과 일본 멤머 마시호가 탈퇴해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지난 5월 휴식기를 가진다고 밝힌 방예담과 마시호는 소속사인 YG엔터테인먼트와의 계약도 종료됐다.

 


방예담은 2002년 5월 7일 생으로 올해 나이 21세로 고향은 서울특별시 출신이다.

 


신체 키 173cm 몸무게 59kg이고 학교 학력은 서울신석초등학교, 광성중학교, 서울공연예술고등학교 실용음악과 10기이다.

 


가족관계로는 아버지 방대식, 어머니 정미영이 있고 종교는 개신교이다.

 

 


아버지가 CM송과 애니송의 대표 주자인 방대식으로 과거 방귀대장 뿡뿡이에 출연한 적이 있고 애니메이션 주제가를 부른 적이 있다.

 


어머니 정미영은 디지몬 프론티어의 국내판 엔딩 미라클을 비롯한 여러 애니송을 부른 것으로 알려져 있다.

2020년 트레저로 데뷔하였고 소속사는 무소속이다.

 


방예담은 지난 2013년 SBS 서바이벌 오디션 프로그램 ‘K팝 스타 시즌2’에서 준우승을 차지하며 얼굴을 알렸다.

 


‘K팝 스타 시즌2’에 등장했을 무렵 매력적인 음색과 뛰어난 실력으로 많은 화제를 모았고, 준우승 이후 YG엔터테인먼트의 연습생으로 정식 데뷔를 준비하고 있었다.

 


K팝 스타 이후 변성기를 무사히 지나 특유의 맑고 청량했던 목소리가 진하고 성숙하게 진화했으며, 소리를 조절하는 능력이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매력적인 음색이 돋보였던 방예담은 YG엔터테인먼트에서 연습생으로 7년 동안 성장을 거듭하며 트레저로 데뷔하게 됐다. 

 

 


탄탄한 실력을 갖추고 있는 만큼 방예담의 합류만으로도 많은 관심을 얻었다. 방예담은 트레저 멤버로 국내는 물론 일본에서도 활발하게 활동하게 됐다.

 


YG엔터테인먼트는 "마시호, 방예담과는 오랜 논의 끝에 전속계약을 종료했다. 앞으로 트레저는 최현석, 지훈, 요시, 준규, 윤재혁, 아사히, 도영, 하루토, 박정우, 소정환 10인 체제로 팀을 재편해 활동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이어 "마시호는 건강상의 이유로 충분한 회복이 필요한 상황이며, 방예담의 경우 고유의 음악 색을 지닌 프로듀서로서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주고자 이와 같은 결정을 내리게 됐다"고 설명했다.

 


YG는 "팬 여러분께서 마시호와 방예담의 복귀를 기다리고 계셨다는 것을 알고 있었고, 트레저의 시작을 함께해준 두 사람인 만큼 저희 역시 아쉬움이 크다. 하지만 그 누구보다 많은 고민이 있었을 마시호, 방예담에게 격려와 응원 부탁드린다"고 했다.

 


7년의 연습생을 거쳐 이룬 데뷔의 꿈이지만 방예담은 트레저를 떠나 새로운 출발을 앞두게 됐다. 방예담의 음색이나 음악적 색깔이 짙은 만큼 솔로 행보를 시작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