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승기 결혼 아내 부인 이다인 나이 고향 키 학교 학력 소속사 인스타 처가 장모 견미리 재산 한남동 집 처형 이유비

이승기 결혼 아내 부인 이다인 나이 고향 키 학교 학력 소속사 인스타 처가 장모 견미리 재산 한남동 집 처형 이유비

가수 이승기가 공개 열애를 이어오던 배우 이다인과의 결혼 발표를 해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승기, 이다인이 결혼을 발표하면서 이다인을 향한 직진남 면모를 드러냈다.

이승기는 1987년 1월 13일 생으로 2023년 기준 나이 36세로 고향은 서울특별시 출신이다.

 


신체 키 182cm 혈액형 B형이고 학교 학력은 서울신학초등학교, 노곡중학교, 상계고등학교, 동국대학교 사회과학대학 국제통상학 학사, 대학원 국제통상학 석사, 영상대학원 문화콘텐츠학 석사 수료이다.

 


가족관계로는 부모님과 여동생 이서현, 2023년 4월 결혼 예정인 아내 부인 이다인이 있고 종교는 불교이다.

 


2004년 가수로 데뷔하였고 소속사는 휴먼메이드이다.

 

 


이승기 인스타는 leeseunggi.official이다.

 


앞서 이승기와 이다인은 2021년 열애 사실을 공개했다. 이승기는 지난해 후크 엔터테인먼트와의 갈등 상황 속에서도 이다인과 지인 돌잔치에 동반 참석하는 등 굳건한 사랑을 이어왔고, 오는 4월 7일 결혼식을 올리며 사랑의 결실을 맺게 됐다.

 


이승기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오늘은 제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결심을 전해드리고자 합니다"라는 문장으로 시작하는 친필 편지를 공개했다.

 


그는 "제가 사랑하는 이다인씨와 이제 연인이 아닌 '부부'로서 남은 생을 함께 하기로 하였다"며 "프러포즈를 했고, 승낙을 받았다. 평생 책임질 사람이 생겼기에, 기쁜 마음으로 이 소식을 여러분들께 직접 전하고 싶었다"고 밝혔다.

 


이승기는 이다인에 대해 "마음이 따뜻하고 사랑이 많은, 영원히 제 편에 두고 싶은 사람"이라고 적어 애정을 드러낸 뒤 "함께 기쁨을 공유하고, 살다가 힘든 일이 있더라도 잡은 손 놓지 않고 시련을 극복하고 싶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저희 두 사람의 앞날을 응원해주시길 바라며 앞으로도 많이 나누면서, 행복하게 살아가겠다"고 다짐했다.

 

 


한편, 이다인은 배우 견미리의 딸이자 이유비의 동생으로, 이승기는 견미리의 사위가 된다.

 


이다인은 1992년 11월 5일 생으로 2023년 기준 나이 31세로 고향은 서울특별시 출신이다.

신체 키 165cm 이고 학교 학력은 숭의초, 신사중, 풍문여고, 한양대학교 예술체육대학 연극영화학 학사이다.

 


가족관계로는 친아버지 임영규, 새아버지 이홍헌, 어머니 견미리, 언니 이유비, 남동생 이기백이 있다.

2014년 tvN 드라마 스무살로 데뷔하였고 소속사는 나인아토엔터테인먼트이다.

 


이다인과 이승기가 결혼을 발표하면서 견미리가 거주하는 서울 한남동 저택에 관심이 많아지고 있다.

 


견미리는 2007년 10월 서울 한남동에 대지면적 618㎡(약 187평)의 부지를 31억원에 매입, 단독주택을 지었다. 2008년 공사를 시작해 이듬해인 2009년 완공했다. 연면적 1190.49㎡(약 360평), 지하 2층, 지상 4층 규모다.

 


이 집은 2020년 6월 한 방송에서도 소개된 적이 있다. 당시 방송에 따르면 이 집은 층마다 거실과 방이 따로 있고, 한달 관리비가 400만~500만원에 이른다. 공간이 넓어 따로 관리인만 3~4명이 필요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 집은 2016년 기준 이미 100억원 이상으로 평가됐다. 2007년 매입 9년 만에 70억원에 이르는 차익을 보게 된 셈이다. 현재는 주변 지가 상승으로 시세는 더 올랐을 것으로 추정된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