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유진 기상캐스터 프로필 나이 근황 기상기사 자격증 연합뉴스 뉴스캐스터 고향 키 학교 학력 소속사 인스타

남유진 기상캐스터 프로필 나이 근황 기상기사 자격증 연합뉴스 뉴스캐스터 고향 키 학교 학력 소속사 인스타 

'미운 우리 새끼'에서는 남유진 기상캐스터가 출연해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미운 우리 새끼에서 임원희, 김종민이 sbs 일일 기상캐스터에 도전한 가운데 이를 함께 한 남유진 기상캐스터에 대해 살펴보고자 한다.

 


1. 남유진 기상캐스터 프로필
2. 남유진 기상캐스터 연합뉴스 채널A
3. 남유진 기상캐스터 기상기사 자격증 취득
4. 남유진 기상캐스터 미운우리새끼

 


1. 남유진 기상캐스터 포스터

남유진 기상캐스터는 1991년 12월 2일 생으로 2023년 기준 나이 32세로 고향은 공개되지 않았다.

 


신체 키 174cm이고 학교 학력은 성균관대학교 학사이다.

가족관계로는 부모님이 있고 현재 결혼하지 않은 미혼으로 알려져 있다.

 


기상캐스터로 활동하고 있으며, 현재 sbs 보도본부에 소속되어 있다.

 

 


남유진 기상캐스터 인스타는 eugene_nm이고 팔로워 수는 약 2만 1천여명이다.

 


2. 남유진 기상캐스터 연합뉴스 채널A

남유진 기상캐스터는 2018년에 연합뉴스tv 뉴스캐스터 합격 후, 2019년까지 연합뉴스tv에서 뉴스캐스터로 활동하였고 이후 채널A로 이직했다.

 


2019년 12월부터 2020년 5월까지 채널A 기상캐스터로 활동하였고 이후 SBS 기상캐스터에 합격해 이직했다.

 


3. 남유진 기상캐스터 기상기사 자격증

남유진 기상캐스터는 2023년 6월 기상기사 자격증을 취득했다.

 


남유진 기상캐스터는 관련학과 졸업생이 아니기에 기상캐스터 4년차인 2023년 되어서야 응시가 가능하였다고 한다. 

 

 


2019년부터 2023년까지 3년의 실무 경력 및 2023년에 합격하게 되었다.

 


4. 남유진 기상캐스터 미운우리새끼

남유진 기상캐스터는 미운 우리 새끼에서 임원희, 김종민과 함께 기상캐스터에 나섰다.

 


SBS 뉴스 제작진은 더운 여름을 견디고 있는 시청자분들께 색다른 활력을 전하기 위해 두 사람을 섭외했다 설명해 눈길을 모았다.

 


이에 임원희는 "저희가 말을 잘 못하는데"라고, 김종민은 "저희가 잘 못 외워서 그러는데 프롬프터 있냐"며 걱정했으나 남유진 기상캐스터는 "없다. 외우셔야 한다. 사고 없이만 잘 해 달라"고 답해 긴장감을 높였다.

 


남유진은 대본도 직접 써야 한다 밝혀 충격을 더했다.

 


김종민은 이에 대본을 쓰던 중 "'한강에 나와 있어용' 하면 더 친근하지 않냐"고 말해 남유진을 웃음짓게 했다. 

 


남유진은 "그래도 진지하게 해 달라. 생방송이라 다시 할 수 없다"고 달래 웃음을 자아냈다. 임원희와 김종민은 리허설에서 엄청난 실수를 반복하며 제작진을 긴장시켰으나, 큰 사고 없이 생방송을 마쳐 안도감을 안겼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