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혜련 나이 프로필 근황 신곡 발표전남편 이혼 재혼 남편 직업 애칭 전참시 고향 키 학교 학력 소속사 인스타

조혜련 나이 프로필 근황 신곡 발표전남편 이혼 재혼 남편 직업 애칭 전참시 고향 키 학교 학력 소속사 인스타

'전지적 참견 시점'에서는 개그우먼 조혜련이 출연해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방송에서 달달한 통화 장면으로 화제를 모은 개그우먼 조혜련에 대해 살펴보고자 한다.

 


1. 조혜련 프로필
2. 조혜련 재혼 남편 직업 애칭
3. 조혜련 신곡 발표
4. 조혜련 근황

 


1. 조혜련 프로필

조혜련은 1970년 7월 2일 생으로 2024년 기준 나이 54세로 고향은 경상남도 고성군 출신이다.

 


신체 키 158cm 몸무게 53kg 혈액형 o형이고 학교 학력은 명학초등학교, 안양여자중학교, 안양여자고등학교, 한양대학교 연극영화학 학사, 한양대학교 대학원 신문방송학과 언론전공 석사, 평택대학교 피어선신학대학원 신학 박사이다.

 


가족관계로는 남편 딸 김윤아, 아들 김우주가 있고 종교는 기독교로 알려져 있다.

조혜련은 앞서 1998년 음반 엔지니어와 결혼해 슬하에 1남 1녀를 뒀지만 2012년 이혼했고 2014년 두 살 연하의 사업가와 재혼했다.

 


1993년 kbs 청춘스케치로 데뷔하였고 현재 소속사는 미디어랩 시소이다.

 

 


조혜련 인스타는 ulumma2012이다.

 


2. 조혜련 재혼 남편 직업 애칭

조혜련이 현재 남편과의 재혼 과정에 대해 언급했다.

 


유튜브 채널 '컴패션'에서 조혜련은 "현재 남편을 만난 뒤 기독교로 개종했다"며 "그런데 우리 어머니는 내가 남편을 만나서 사귄다고 했을 때 '예수쟁이 만난다'며 기절초풍 했다. 우리 집에 (다른) 종교가 있는데 말이 안된다면서 당분간 집에는 (남편을) 데리고 오지 말라고 했다"고 밝혔다.

 


이어 "어머니가 허리가 완전히 못 일어날 정도여서 휠체어를 탈 때였다. 엎친 데 덮친 격으로 방광이 고장나서 평생 소변줄을 차야 했다. 내가 너무너무 마음이 아파서 어머니를 위해서 매일 기도했다"고 말했다.

 


이후 조혜련의 어머니도 미국에 함께 가 선교사와 만나면서 개종을 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조혜련은 "저는 너무 나약한 사람이다. 예전에는 맨날 폭탄주를 말고, 담배를 피우며 독설을 품었다. 머릿속에는 항상 악한 것들로 가득 차 있었다. 하지만 종교 덕분에 크게 잘못되는 길을 막고 있다"라고 털어놨다.

 

 


3. 조혜련 신곡 꿈 발표

조혜련은 아프리카 아동을 위한 신곡 '꿈'을 발매했다. 

 


'꿈'은 월드비전의 홍보대사인 조혜련이 열악한 생활 환경에 놓인 아프리카 케냐 아이들을 응원하기 위해 만든 곡으로, 서정적인 표현과 아름다운 노랫말을 담고 있다.

 


조혜련은 케냐에 방문했는데, 당시 동행한 배우자가 현지에서 곡을 만들었고 귀국 이후 녹음이 진행됐고 '꿈'의 수익금은 월드비전에 전액기부된다고 한다.

 


조혜련은 "어려운 환경에 처한 아프리카 아이들을 보며 마음이 아팠다. 많은 분들이 이 곡을 들으시고 어려운 처지에 놓인 아프리카 아이들에게 관심과 사랑을 주시는 계기가 되길 소망한다"라고 밝혔다.

4. 조혜련 근황

 


조혜련은 뮤지컬 '웃는 남자' 오디션을 끝낸 뒤, 차로 이동하며 누군가에게 전화를 걸었고 조혜련은 상대방인 남편이 전화를 받자, "애기야"라고 불러 눈길을 끌었다.

 


남편은 조혜련에게 "(오디션) 잘했냐"라고 물었고, 조혜련은 "잘해쪄"라고 답했다. 조혜련은 남편에게 오디션 이야기를 늘어놓으며, 알콩달콩한 분위기를 뽐냈다. 이를 보던 패널들은 "너무 다정하다", "신혼 같다"라고 호응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