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연경 나이 프로필 근황 국가대표 은퇴 흥국생명 준우승 연봉 고향 키 학교 학력 소속사 인스타

김연경 나이 프로필 근황 국가대표 은퇴 흥국생명 준우승 연봉 고향 키 학교 학력 소속사 인스타

지난 2021년 열린 2020 도쿄올림픽을 마지막으로 대표팀 은퇴를 선언했던 '배구여제' 김연경이 태극마크를 다시 달고 경기를 뛰게 되어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국가대표 은퇴 기념 경기를 성대하게 치를 예정인 배구여제 김연경에 대해 살펴보고자 한다.

 


1. 김연경 프로필
2. 김연경 국가대표 은퇴
3. 김연경 흥국생명 준우승
4. 김연경 근황

 


1. 김연경 프로필

김연경은 1988년 2월 26일 생으로 2024년 기준 나이 36세로 고향은 경기도 안산치 출신이다.

 


신체 키 192cm 몸무게 72kg이고 학교 학력은 안산서초등학교, 원곡중학교 배구부, 수원한일전산여자고등학교 배구부,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생활체육지도과를 다녔다.

 


가족관계로는 결혼하지 않은 미혼이다.

2005년 흥국생명 핑크스파이더스에 입단하였고 현재 김연경의 연봉은 7억 7500만원이다.

 


김연경 인스타는 kimyk10이다.

 

 


2. 김연경 국가대표 은퇴

은퇴를 고민하는 김연경이 태극마크를 달고 마지막 경기에 출전한다.

 


김연경은 2020 도쿄올림픽 직후 국가대표 은퇴를 선언했으나 코로나19 여파로 은퇴 경기는 치르지 못했다.

 


김연경 소속사 라이언앳은 “김연경이 오는 6월 8일과 9일 서울 잠실실내체육관에서 열리는 이벤트 경기 ‘김연경 초청 KYK 인비테이셔널 2024’에 출전한다”며 “한국 여자배구의 황금기를 이끈 국내 선수들과 세계적인 전현직 플레이어들도 참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라이언앳은 “이번 경기는 김연경의 국가대표 은퇴를 기념해 펼쳐진다”며 “6월 8일 대한배구협회가 주최하는 국가대표 이벤트 경기와 국가대표 은퇴식이 열리고, 9일엔 라이언앳이 주최하는 세계 여자배구 올스타전이 개최된다”고 설명했다.

 


김연경은 선수 은퇴도 고민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프로배구 V리그 2023~24시즌 막판인 지난달 은퇴 관련 질문을 받은 김연경은 “고민하고 있다. 노코멘트하겠다”며 은퇴 가능성을 부인하지 않았다.

 

 


3. 김연경 흥국생명 준우승

김연경은 흥국생명 스파이더스 소속으로 활동하면서 두 시즌 연속 준우승에 그쳐 아쉬움을 더했다.

 


우승에 대한 일념 하나로 은퇴를 미루고 현역 연장을 결심했던 김연경은 더욱 아쉬운 시즌이 됐고 현재 시즌은 종료됐다.

 


30대 후반으로 향하고 있는 나이지만 김연경은 여전히 리그서 정상급 기량을 보여주고 있다. 

 


김연경은 원소속팀 흥국생명에 은퇴 여부를 두고 고민할 시간을 달라고 요청했고, 흥국생명은 김연경의 의사를 존중하겠다는 입장이다.

 


4. 김연경 근황

배구 여제 김연경의 우승 도전이 올해도 좌절됐다.

 


2022~2023시즌 흥국생명은 정규리그 1위로 챔피언결정전에 직행하고도, 우승이 좌절됐다. 1, 2차전을 먼저 따냈지만 한국도로공사에 내리 3연패를 당하며 준우승에 그쳤다.

 


김연경은 2023~2024 V리그 여자부 챔피언결정전에서 현대건설에게 3연패를 당해 준우승에 머물렀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