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진식 나이 키 학력 연봉 부인 아내 이혼 뭉쳐야찬다

신진식 나이 키 학력 연봉 부인 아내 이혼 뭉쳐야찬다

전 배구선수이자 감독 출신인 신진식이 '뭉쳐야 찬다'에 출연해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90년 대 후반 한국 배구계를 대표하는 슈퍼스타 신진식은 하체를 지적하는 뭉찬 멤버들에게 "이 다리로 스피드는 나온다"고 재치 있는 입담을 선보였다.

 


오늘은 신진식에 대해 알아보자.

신진식은 1975년 2월 1일 생으로 올해 나이 46세이고 고향은 충청남도로 알려져 있다.

 


키 188cm 몸무게 80kg 이상, 혈액형 A혈이고 학력은 남성중학교, 남성고등학교, 성균관대학교를 나왔다.

 

 

 


대학 졸업 후 현대자동차서비스에 스카웃될 가능성이 높았으나 1995년 11월에 삼성화재가 창단되고 같은 삼성그룹 산하였던 성균관대학교와 협력하는 관계로 급진전되면서 결국 1996년 11월 삼성화재 입단하게 된다.

1년 먼저 삼성화재에 입단한 김세진과 그는 좌진식, 우세진을 이루고, 갈색폭격기라는 별칭이 부여되는등 삼성화재의 무적 시대를 여는 주인공 역할을 했다.

 


2001년 1월 7일 대한항공전을 시작으로 삼성화재는 77연승이라는 남자 구기 종목 사상 전무후무한 기록을 세우게 되었다.

10년 이상 한국배구의 대들보로 활약한 신진식은 '친정 팀에서 유종의 미를 거뒀으면 좋겠다'는 주위의 권고에 따라 결국 지도자 연수를 떠나는 것으로 가닥을 잡고 선수 연장 계획을 포기하여 2007년 12월 미련없이 은퇴의 길을 택하게 된다.

 


다시 뭉쳐야 찬다에서 김성주는 "신진식 선수가 김세진 중 한 사람만 뽑아 달라는 말에 '김세진보다는 내가 낫지 않냐'고 했다"며 과거 언론과의 인터뷰를 언급했다.

이에 신진식은 "사실이다. 김세진 선수는 공만 때렸지만 저는 멀티 플레이어였다"고 강한 자신감을 드러냈다.

 


배구 후배인 김요한은 "도하 아시안게임 당시 제 방장 형이었다"고 신진식과 친분을 드러냈다.

김성주는 "김요한이 김세진 감독 시절 선수 생활하지 않았나. 신진식에 대한 평가를 부탁한다"고 김요한에게 물었다.

 

 

 


이를 들은 당황한 김요한은 "감히 평가할 수 없지만 진식이 형이다. 진짜로 진식이 형이 다재다능했다. 대학교 졸업하고 나서 서로 데려가려고 싸우고 법정까지 갔다. 그 정도로 잘한다"고 말해 주변에 놀라움은 안겼다.

 


성균관대 후배인 김병현도 "대학교 시절 점프를 직접 봤다. 사람이 뛸 수 있는 점프력이 아니었다"고 설명해 놀라움을 안겼다.

더불어 신진식은 "내가 이 사람보다 잘한다고 할 만한 선수가 있나"라는 질문에 모태범을 지목했고 뭉찬의 에이스인 모태범은 "잘못들은 것 같다"며 믿을 수 없다는 반응을 보였다.

 


이를 들은 김성주는 "모태범을 스피드로 이기면 다 이기는 거다"라고 말했고, 신진식은 "그건 얼음판 위고 잔디에선 내가 더 빠르다"고 덧붙였다.

 


신진식 부인 권세진씨는 성균관대학교 체육학과 동문이자 동갑내기 1년 후배로 당시 175㎝의 늘씬한 키에 빼어난 몸매로 입학 때부터 많은 남성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고 한다.

 


당시 대학 최고의 배구스타였던 신진식도 한눈에 반했고, 신진식은 권씨를 알게된 지 이틀 만에 춘계대학연맹전 우승 뒤풀이에 초대하며, 믿음직스럽고 유머 감각이 넘치는 신진식의 행동에 마음을 열었다고 한다.

 


졸업 후 한때 4개월간 헤어진 적도 있었으나 이미 서로에 대한 사랑이 너무나 깊어져 결국 1999년에 결혼에 골인했거 슬하에는 아들 현수, 현빈 군이 있다.

 


신진식은 과거 방송된 전주 MBC '개인사편찬위원회'에 출연해 '검색창에 신진식을 검색하면, 이혼설, 재혼설 온갖 루머들이 가득하다?'란 질문을 받았다.

 


이에 대해 그는 "그게 왜 그런지 아세요? 이게 다 김세진 때문이다!"라고 분노를 터뜨렸다.

 


신진식은 "김세진과 연관검색어로 묶이다 보니 생긴 해프닝"이라며 "김세진이 이혼을 하고, 또 재혼도 했으니...신진식도 이혼하고 재혼 했겠다 생각들 하시고 검색하시는 것 같다. 그러다가 확인하고 '아! 이혼 안했구나'하고 확인 하시는 것 같다"고 설명했다.

신진식은 대학 선수시절 만났던 같은 과 1년 후배 아내와 잘 살고 있음을 밝혔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