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연경 연봉 나이 키 식빵 고향 학력 집 갤러리 흥국생명

김연경 연봉 나이 키 식빵 고향 학력 집 갤러리 흥국생명

배구선수 김연경 선수가 '밥블레스유2'에 출연해 관심을 끌고 있다.

 


'밥블레스유2'에서는 장도연이 김연경 선수와 친해지기 위해 고군분투해 웃음을 자아냈다.

 


박나래는 "김연경 선수랑 조금 친해지고 싶었나봐"라며 장도연을 언급했고 이어 장도연은 김연경 선수에 대해 "건달 같으면서 소녀같다"며 수줍은 팬심을 드러냈다.

 


​장도연은 "생각보다 별로 안 크시네요"라고 말해 친해지기에 실패하는 모습을 보였고 이에 '밥블레스유' 멤버들은 막내 장도연을 위해 김연경 선수와 친해지는 자리를 마련해 시선을 모았다.

 

 

 


김연경은 1988년 2월 26일 생으로 올해 나이 33세로 고향은 경기도 안산 출신이다.

 


김연경 키 192cm 몸무게 73kg 나가며, 학력은 수원한일전산여자고등학교이다.

2005년 '흥국생명 핑크스파이더스' 입단해 프로배구선수 활동을 시작했다.

김연경 소속팀은 흥국생명 핑크스파이더스 이고 소속사는 '라이언앳' 이다.

월드클래스 김연경은 터키 엑자시바시 비트라와의 계약만료 이후 국내로 복귀했다.

 


당시 중국가 이탈리아 리그에서 김연경 영입을 위한 고액의 연봉을 제시했지만 "국내에서 뛰고 싶은 마음이 크다"며 국내 복귀행을 택했다.

배구선수 김연경이 국내 복귀와 연복 삭감을 결심한 이유를 밝혔다.

 


김연경은 자신의 유튜브 채널 ‘식빵언니 김연경’을 통해 ‘김연경이 국내 복귀를 결심한 진짜 이유’라는 제목의 영상을 게재했다.

 


영상에서 김연경은 “많은 이유가 있었다. 고민도 정말 많있고. 결정에 후회는 없지만 결정하기까지 과정이 조금 힘들었다”고 털어놓았다.

 

 

 


연봉에 대해서도 “사실 연봉에 대해 큰 그런 것(욕심)은 없다. 나로 인해 피해보는 사람이 없었으면 해서 결정했다. 어쨌든 모두가 행복하길 바라야지”라고 언급했다.

 


이후 김영경은 흥국생명과 계약을 하며 11년만에 국내 복귀에 성공했고 또한 3억 5천만원의 연봉을 받게되며 시선을 모았다.

 


김연경은 연봉 삭감에 대해 "배구에는 샐러리캡이 있다"며 "내가 많이 받으면 받을수록 동료들이 적게 받아서 (이렇게) 결정했다"고 밝혔다.

 


연봉상한선으로 6억 원 이상을 받을 수 있었으나 아직 연봉협상이 이뤄지지 않은 후배들이 불이익을 볼 것을 우려한 결정이었다. 김연경의 몸값은 이미 남녀 통틀어 세계1위 수준으로 알려졌다.

 


김연경은 “원래 연봉 상한선을 맞춰주려고 했다. 근데 생각해보니까 그건 좋지 않은 것 같고. 돈에 문제가 없었다. 그냥 어떻게 내 컨디션을 유지할 수 있을까(도쿄 올림픽까지) 그것만 생각했다”고 덧붙였다.

 


김연경은 가장 마음에 드는 수식어로 걸크러시를 꼽았고, "걸 크러시. 뜻을 몰랐다. 걸그룹 이름인 줄 알았다"라며 너스레를 떨었다.

 


또 유재석은 "식빵이 화제가 됐다"라며 욕설 논란을 언급했고, 김연경은 "변명의 여지가 없이 나오긴 했다. 한일전 때 제가 공격한 공이 미스가 나면서 저도 모르게 된 거다. 식빵이"라며 솔직하게 털어놨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