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엘 나이 국적 혼혈 키 학력 인스타 BTL 출신 대한외국인 탑골랩소디 심신 소속사 이미지나인 소속연예인

조엘 나이 국적 혼혈 키 학력 인스타 BTL 출신 대한외국인 탑골랩소디 심신 소속사 이미지나인 소속연예인

​'대한외국인'에 BTL 출신 조엘이 출연해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아이돌 그룹 BTL 출신 조엘(본명 LANE Joel Jay)이 새 둥지를 틀고 연기자로 변신했다.

최근 E채널 ‘탑골 랩소디’, MBC에브리원 ‘대한외국인’ 등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해 자연스러운 발음과 능숙한 한국어 표현력으로 주목을 받기도 했다. 

 


조엘은 1991년 1월 16일 생으로 올해 나이 30세로 국적은 미국으로 보여진다.

신체 키 183cm, 몸무게 69kg이고 학력은 연세대학교 정치학과를 다녔다.

 


2014년 BTL 싱글 앨범 [Beyond The Limit]로 데뷔하였고 소속사는 이미지나인컴즈이다.

조엘 인스타그램 계정은 joeljaylane 이다.

 


조엘은 한국인 어머니와 미국인 아버지 사이에서 태어나 고등학교 2학년까지 미국에서 생활했다.

 

 


아버지의 주한미군 복무를 계기로 한국에 정착해 연기자를 준비하다 가수 데뷔의 기회가 생겨 2014년 보이그룹 BTL로 데뷔했다. 

 


팀 활동이 종료된 뒤 배우로 변신을 준비하며 국제행사 MC, 성우, 광고모델 라디오 DJ 등 다양한 영역에서 활동을 시작했다. 

20년 5월 K-POP 서바이벌 프로그램 'K-POP도 통역이 되나요? - 탑골 랩소디'에서 미국 국적의 조엘이 심신의 '하나뿐인 그대'를 불러 화제가 되었다.

 


조엘이 90년대 활동 당시의 심신처럼 선글라스를 끼고 통이 넓은 바지를 입고 등장했을 땐 ‘미국 심신’ 같다는 감탄을 이끌어냈다.

준수한 비주얼과 노래, 랩 실력까지 마음껏 보여준 조엘은 2014년에 아이돌 그룹 BTL로 데뷔를 했으나 갑작스러운 해체 통보를 받았다고도 밝혔다.

 


그러나 조엘의 아이돌 생활은 순탄하지 않았다. 조엘은 ‘넌 외국인이고 노래도 못하지만 잘생겼으니 뒤에서 시크하게 서있어’와 같은 타박을 수시로 들었다고 했다. 

 

 


조엘은 '탑골 랩소디' 출연 계기에 대해 “상처를 너무 많이 받았어요. 그래서 ‘탑골 랩소디’에서 떨어진다고 해도 제 힘으로 무대를 멋있게 해내서 그렇게 말한 사람들을 후회하게 만들고 싶었죠. 그때 저를 무시했던 사람들에게 당신들은 내 가능성을 몰라봤던 것 뿐이라는 걸 보여주고 싶었습니다. ‘탑골 랩소디’에 출연을 결심하게 된 이유이기도 했고요. 결과는 만족스럽습니다.”라고 밝혔다.

 


최근 조엘은 새로운 소속사 이미지나인컴즈와 전속계약을 체결했다.

 

이미지나인컴즈는 “조엘과 전속계약을 맺고 새로운 길을 함께 걷기로 했다”며 “앞으로 연기자로 드라마와 영화를 통해 만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이어 “가수 데뷔 전부터 연기자의 꿈을 갖고 준비해왔던 만큼 내년 상반기 예정된 드라마와 영화를 통해 배우 조엘로 만나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미지나인은 개그맨 지상렬, 방송인 조은나래 등이 소속 됐으며 매니지먼트뿐 아니라 다양한 방송 프로그램을 기획, 제작하고 있는 종합 엔터테인먼트 기업이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