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진달래 나이 본명 키 몸무게 몸매 소속사 인스타 결혼 남편 자녀 아들 미스트롯2 탈락 임영웅 인연
- 문화·연예/스타
- 2021. 1. 27. 23:05
가수 진달래 나이 본명 키 몸무게 몸매 소속사 인스타 결혼 남편 자녀 아들 미스트롯2 탈락 임영웅 인연
'내일은 미스트롯2'에서 가수 진달래가 연대급 팀의 맏언니로 활약해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번 방송에는 지난 방송에 이어 본선 3차 메들리 팀 미션이 펼쳐질 예정으로 진달래가 속한 팀이 '어벤져스'급이라는 수식어와 함께 기대를 모은다.
본선 1차 장르별 팀 미션에서 현역부 A조 센터로 활약해 올 하트를 이끌어냈던 가수 진달래를 시작으로 미성년자 최초로 진이 된 김다현, 예선전 선 홍지윤, 예선전 미 김의영, 타 트로트 프로그램 우승자 출신 류원정이 한 팀으로 뭉쳤다.
가수 진달래는 본명 김은지이고 1986년 5월 15일 생으로 올해 나이 36세로 고향은 경상북도 울릉군 출신이다.
신체 키 168cm, 몸무게 48kg 혈액형 O형이라고 하며, 학력은 공개되지 않았다.
진달래는 고등학생 시절 노래 실력을 인정받아 사단법인 문화마을 들소리 국악공연단에 입단해 이후 각종 가요제에서 수상하는 등 꾸준히 활동을 이어왔다.
2018년 싱글 앨범 '아리아리'로 데뷔하였고 소속사는 티스타엔터테인먼트이다.
수상 경력으로는 2018년 한국을 빛낸 자랑스런 한국인 대상 대중가요부분 최고 인기 신인가수상, 2018년 대한민국 충효대상 대중가요부문 2018 기자단선정인기가수대상, 2018 제13회 대한민국 장애인 문화 예술대상 홍보대사가 있다.
가족관계로는 남편과 슬하에 아들 1남을 두고 있다.
'미스트롯2'에서는 가수 진달래가 현역부로 도전하면서 진달래는 자기 소개를 할 때 "엄마의 힘을 보여주겠다"라고 밝혔다.
이를 듣고 있던 동료는 "여기서 공개할 줄 몰랐다"라며 "아들이 올해 나이 9살이다"라고 설명하며 놀라워했다.
진달래, 임영웅의 특별한 인연도 대중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진달래는 2018년 '아침마당-도전 꿈의 무대'에서 트로트의 황제로 불리던 임영웅과 대결을 펼치며 연승을 저지한 바 있다.
당시 임영웅에게 패배의 아픔을 선물했지만 이후 두 사람은 서로의 무대를 응원하며 오랜 시간 우정을 쌓았다.
'내일은 미스트롯2'에서는 이들의 경쟁이 추억으로 언급되기도 했는데 진달래는 자신의 승리를 천운으로 돌렸고 임영웅은 자신의 패배 원인을 '실력'에서 찾으며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둘의 우정은 2018년 8월 진행된 임영웅의 데뷔 첫 단독 콘서트에서도 확인할 수 있으며, 게스트로 초대받았던 진달래는 임영웅과 함께 남진·장윤정의 '당신이 좋아'를 부르며 무대를 꾸몄다. 이외에도 '트로트 오누이' '환상의 짝꿍'이라는 평가를 받으며 이름을 알렸다.
진달래는 '아리아리' '여우비' '루비루비'에 이어 신곡 '야속타 세월아' '오빠 신고할 거야'를 발매하며 뜨거운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문화·연예 > 스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 글을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