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경완 아내 부인 장윤정 나이 고향 키 학력 학교 집안 가족 자녀 하영이 연우 결혼 집안 아버지 직업 사표 퇴사 프리 선언 용돈

도경완 아내 부인 장윤정 나이 고향 키 학력 학교 집안 가족 자녀 하영이 연우 결혼 집안 아버지 직업 사표 퇴사 프리 선언 용돈

'아는 형님'에서는 프리선언 이후 홀로서기에 도전한 아나운서 도경완이 출연해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방송에서 도경완은 등장부터 장윤정 입간판을 등에 업고 교실 문을 열어 형님들의 웃음을 자아냈다.

 


이어 도경완은 아나운서 경력으로 연마한 특별한 재능을 선보이는 것은 물론, 생방송 진행 당시 있었던 실수담까지 풀어내며 웃음을 자아냈다.

 


도경완 전 아나운서는 1982년 3월 31일 생으로 올해 나이 40세로 고향은 경상북도 성주군 출신이다.

 


신체 키 185cm, 몸무게 80kg, 혈액형 B형이고 학력은 고등학교 졸업학력 검정고시 합격, 홍익대학교 전자전기공학 학사이다.

 


집안 가족관계로는 부모님, 배우자 아내 장윤정(2013년 결혼), 자녀 아들 도연우(2014년 6월 13일생), 딸 도하영(2018년 11월 9일생)이 있다.

 

 


2009년 KBS 35기 공채 아나운서로 데뷔하였고 소속사는 블리스 엔터테인먼트이다.

 


도경완은 장윤정의 소속사에 둥지를 튼 이유에 대해 “사표를 내면 여기저기서 연락이 올 줄 알았는데 안 오더라. 으레 아내 장윤정의 밑으로 들어가겠지 생각했던 것 같다”고 솔직 고백했다. 프로 방송인답게 안정된 진행력과 능청 입담으로 웃음 화력을 더했다.

 


도경완은 앞서 '라디오스타'에 출연해 프리랜스 선언을 한 소감을 밝혔다. 도경완은 “KBS를 그만두고 MBC는 처음 와봤다. 주차장에서 이미 선이 짙더라”며 놀라워했다.

 


안영미가 "프리 선언 후 안색이 환해졌다"고 하자, 도경완은 "집에 계신 장윤정님이 원래 제 외모와 성향에 터치를 안 했었다. 그런데 이제 방송 선후배가 되니 '하나의 상품인데 그렇게 편하게 하고 다니면 아무도 안 찾아준다'면서 관리에 들어갔다"고 답했다.

 

 


김국진이 "아내가 사표를 말리지 않았냐"고 물었고 도경완은 "자식 이기는 부모 없다고 밥 차려주시고 용돈 주시고 잘못하면 꾸중도 하고 약간 부모님 같은 존재"라고 전했다. 이에 안영미는 "아내한테 프리 선언을 못 한 것 같다"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앞서 '해피투게더4'에서 남편인 아나운서 도경완을 위해 현금을 보관해둔다고 밝혔다.

 


장윤정은 "남편과 돈 관리는 각자 한다. 남편이 주차비, 경조사비 등 현금이 필요한 경우를 위해 집안에 항상 현금을 둔다"고 밝혔다. 

 


이어 "둘만 아는 장소에 현금을 보관한다. 도경완이 꼭 이야기를 하고 가져간다"며 "돈을 엄청 많이 두는게 아니라, 필요할 때 가져다 쓰는 정도다"라고덧붙였다.

 


또 "남편이 카드를 쓰면 문자가 오는 게 싫어서 서비스를 없애버렸다. 명세표도 잘 안 본다"고 말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