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용환 나이 프로필 고향 학력 학교 소속 결혼 아내 직업 선녀들 합류 마스터 김경일 교수 나이 성군 폭군 정조 연산군

심용환 나이 프로필 고향 학력 학교 소속 결혼 아내 직업 선녀들 합류 마스터 김경일 교수 나이 성군 폭군 정조 연산군 

'선을 넘는 녀석들'에 역사학자 심용환과 김경일 교수가 새롭게 합류해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선을 넘는 녀석들: 마스터-X’에서는 역사학자 심용환과 멤버들의 첫 만남이 전파를 탔다. 전현무와 김종민, 유병재는 한 자리에 모였고, 역사학자 심용환이 새롭게 등장했다.

 


심용환은 “솔직히 부담은 됐지만, 단순한 암기가 아닌 역사적 의식을 함께 공유하는 것이 매력적으로 보였다”라고 말했다. 이어 “누리는 역사, 몸으로 체험하는 역사를 함께 하고 싶다는 소망이 있어 용기를 냈다”라고 전했다.

 


심용환은 1977년 5월 15일 생으로 올해 나이 45세로 고향은 서울특별시 출신이다.

 


학력은 면목고등학교, 성균관대학교 역사교육 학사, 성균관대학교 대학원 사학과 중퇴이다.

 

 


가족관걔로는 아내, 자녀 아들 2명이 있고 종교는 개신교이다.

 


현재 소속은 역사N교육연구소 소장으로 일하고 있다.

김경일 교수는 1970년 8월 20일 생으로 올해 나이 52세이다.

 


학력은 텍사스대학교 오스틴캠퍼스 대학원 심리학과 박사이고 소속은 아주대학교 교수이다.

새로운 시즌으로 돌아온 '선녀들'은 단순히 역사만을 다루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분야와 컬래버레이션을 한다.

 


전현무는 역사에 국한되지 않고 지식의 선을 넘겠다"면서 "X는 컬래버레이션의 의미도 있지만 미지수라는 의미도 있다"고 밝혔다.

 


김경일은 전현무를 관찰하고 "권력자 유형을 갖고 있다"고 말했고 이에 전현무는 당황을 하게 됐다. 

 


이어진 심리 마스터 김경일의 시간차 팩트 폭격 심리 분석에, 멤버들은 "선생님하고 같이 하기 어려울 것 같다”라며, 행동 하나하나 신경 쓰는 등 급격히 달라진 모습으로 웃음을 자아냈다.

 


마스터들은 조선왕실록 속 폭군 연산군과 성군 정조의 차별화 된 이야기를 풀어가게 됐다.

 

 


전현무, 김종민, 유병재는 심용환, 김경일 마스터와 함께 연산군의 묘와 정조의 묘를 찾아가서 폭군 연산군과 성군 정조에 대한 얘기를 나누게 됐다.

 


심용환은 폭군 연산군의 묘 앞에서 당시의 사건에 대해 설명했는데 "연산군의 이름은 이융이다"라고 했고 연산군의 어머니 윤씨의 비극에 대해 말했다.

 


이어 심용환은 "연산군의 어머니 윤씨가 본인도 후궁이지만 성종이 다른 후궁들을 좋아하는 것을 보고 질투를 했고 저주를 해서 발각이 됐고 빈으로 강등되고 생후 4개월 아들 연산군을 두고 폐위가 됐다"고 전했다.

 


심용환은 시어머니 인수대비가 미워하게 되면서 '윤씨는 출산 후 변했다'는 말을 듣게 되고 성종의 마음도 후궁에게 가면서 윤씨가 쫓겨나게 됐다.

 


김경일은 "자기충족적 예언으로 인해 파국에 이르게 됐다. 싫어하는데 살갑게 대하면 의심하는 것이다"고 했다.

 


심용환은 "연산군의 어머니 폐비 윤씨는 남편 성종이 대립각으로 상황이 안좋아지고 생일 잔치를 하지말고 옷감을 선물했다"라고 말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