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용택 나이 딸 솔비 제주도 국제학교 입학 고향 키 학교 학력 집 결혼 아내 부인 한진영 직업 연봉 LG 트윈스 은퇴 인스타

박용택 나이 딸 솔비 제주도 국제학교 입학 고향 키 학교 학력 집 결혼 아내 부인 한진영 직업 연봉 LG 트윈스 은퇴 인스타

'노는브로2'에서는 박용택과 딸 솔비가 출연해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방송에서는 박용택과 딸 솔비의 제주도 국제학교 탐방이 펼쳐졌다.

박용택은 1979년 4월 21일 생으로 올해 나이 43세로 고향은 서울특별시 강동구 출신이다.

 


신체 키 185cm 몸무게 90kg이고 학력은 서울고명초등학교, 휘문중학교, 휘문고등학교, 고려대학교 경영학과 학사이다.

 


1998년 고졸 우선 지명으로 LG트윈스에 프로입단하였고 2002년부터 2020년까지 LG 한 구단에서는 선수로 활약했다.

 


KBO 리그 최다 안타 기록 보유자이자 선수 경력 19시즌동안 LG 트윈스 단 한 팀에서 활동한 LG 트윈스의 원 클럽 플레이어이자 프랜차이즈 스타이다.

 

 


박용택은 "돈 벌 때는 삼시 세끼를 잘 챙겨줬다. 녹화일로 따지면 내일이 마지막 월급날"이라며 "삼식이가 되면 안 되잖느냐. 집에서 눈치가 보인다"라고 솔직한 심경을 토로했다.

 


박용택은 LG트윈스에서 은퇴한 이유에 대해 "저는 2년 전에 얘기했었어요. 3천 안타를 칠려면, 4년간 풀 경기를 나가야 될까말까했다. 그런데 앞으로 4년간 야구에 100프로 진심으로 대할 수 없을 것이라 생각했다"며 "그게 딱 2년이라는 생각이 들더라"라고 회고했다. 그는 "매일매일 최선을 다한다는게 너무 힘들더라"라고 말했다.

 


박용택의 아내는 영상을 통해 "솔비아빠 안녕, 그동안 너무 고생 많았고 너무 노력 많이했던 거 알고 남편으로서, 남자로서 너무 존경스러운 사람이었고 늘 자랑스러웠던 것 같아. 그동안 선수생활 하느라 고생 많았고, 앞으로 당신이 어떤 일 하던지 나랑 솔비는 늘 응원할게"라고 말하며 응원을 더했다.

 


가족관계로는 아내 한진영과 2003년에 만나 2005년 결혼식을 올렸다.

 


박용택의 아내는 박용택과 동갑내기인 것으로 알려졌으며, 슬하에 자녀 박솔비 양을 두고 있다. 아내의 직업은 알려진 바 없다.

 


박용택은 "아내와 소개팅에서 만났다. 전 야구선수 김용우가 본인 여자친구의 친구와 소개팅을 주선했다. 근데 아내가 소개팅 날에 2시간이나 늦었다. 나중에 알고 봤더니 나오고 싶지 않았는데 친구 성화에 끌려 나온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어 "그 다음에 내가 모든 계획을 다 짰다. 4계절 만에 결혼했다"며 "16년 차인데 지금도 지루할 틈이 없다"고 덧붙였다.

 


딸 솔비의 홀로서기를 준비하는 박용택의 이야기가 그려졌는데 아빠의 운동 유전자를 그대로 물려받은 솔비의 배구 실력까지 선보여 시선을 사로잡았다.

 


아빠 박용택을 쏙 빼닮은 붕어빵 외모로 삼촌들의 시선을 강탈한 솔비는 지난 촬영 당시 국제학교 진학을 계획 중이라고 밝혔던 대로 입시에 성공하였고 입학을 하루 앞둔 전날 아빠와 학교 탐방에 나서며 설레는 기색을 감추지 못했다.

 


본격적으로 솔비의 홀로서기 준비에 돌입한 박용택은 옷에 달린 태그 하나까지 꼼꼼히 살피며 교복 다림질을 알려주는가 하면, 요리를 배우는 딸 옆에 딱 붙어서 "칼 조심해 손 조심해"라며 걱정을 내비치기도 했다.

 


국제학교 클럽 활동을 위해 배구 연습에 매진 중이라는 솔비는 "배구 선수 중 누가 제일 좋냐?"는 아빠의 질문에 한 치의 망설임도 없이 바로 "임성진"이라고 답했고 솔비는 아빠 못지않은 운동신경으로 언더 토스와 오버 토스 등 고난도의 동작들을 척척해내며 모두를 놀라게 만들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