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철수 나이 결혼 아내 부인 직업 자녀 고향 키 학교 학력 소속사 인스타 배철수의음악캠프 배캠 PD

배철수 나이 결혼 아내 부인 직업 자녀 고향 키 학교 학력 소속사 인스타 배철수의음악캠프 배캠

'다수의 수다'에서는 자타공인 대한민국 대표 DJ 배철수가 이금희, 김이나와 함께 출연해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배철수는 베테랑 DJ답게 긴 세월 동안 쌓아온 에피소드를 아낌없이 풀어 놓았다.

 


배철수는 1953년 8월 18일 생으로 올해 나이 70세로 고향은 서울특별시 출신이다.

 


신체 키 178cm 혈액형 A형이고 학력은 서울전곡초등학교, 경희중학교, 경희고등학교, 한국항공대학교 항공전자공학과 학사이다.

 


가족관계로는 아내 부인 박혜영, 슬하에 2남 아들을 두고 있다.

 


한국항공대학교 스쿨밴드였던 활주로의 기타 겸 보컬로 활약하였고 1978년 TBC 제1회 해변가요제에서 '세상 모르고 살았노라'로 인기상을, MBC 제2회 대학가요제에서 '탈춤'으로 은상을 수상하며 일약 스타덤에 올랐다. 

 

 


배철수는 "이민 갔다가 20년 만에 돌아온 한 청취자가 모든 게 변한 고향에서 '배철수의 음악캠프'가 여전히 방송되는 것을 듣고 나서야 한국에 온 것을 실감했다는 사연이 기억에 남는다"라며 소개했다.

 


이금희는 "1989년 데뷔 이후 지금까지 단 한 번도 라디오 프로그램을 쉰 적이 없다"라며 애정을 드러냈다. 이날 이금희는 본인이 청취자로서 유희열의 라디오를 들으며 위로를 받았던 사연을 공개해 눈길을 끌기도 했다.

 


이에 김이나 역시 DJ 유희열의 팬이었다며 "DJ가 아니라 친한 오빠가 얘기하는 것 같은 느낌이 그의 매력"이라고 칭찬하면서도 "하지만 수위가 높아 주 1회는 '배철수의 음악캠프'를 들으며 귀를 정화했다"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앞서 배철수 아내이자 PD 박혜영 PD의 얼굴이 최초 공개됐다.

 


배철수 아내 박혜영은 '배철수의 음악캠프' 1호 PD이다. 

 

 


배캠 1호 PD인 배철수 아내가 ‘DJ가 쌀로 밥 짓는 뻔한 얘기를 하면 안 된다’라는 명언을 초보 DJ 배철수의 머리에 각인시켰다고 한다.

 


‘배철수의 음악캠프’ 30주년을 기념하는 2부작 다큐멘터리 ‘더 디제이’에서 배철수의 아내인 박혜영 PD가 인터뷰를 했다.

 


박혜영 PD는 “인터뷰에 응해주실 줄 몰랐다”는 유희열의 말에 “제가 첫 번째 PD니까 이건 해야겠다고 생각했다”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박 PD는 “그때 DJ를 뽑을 때 조건을 걸었다. 음악을 하고 있어야 하고, 너무 어리지 않는 30살 이상이면 좋겠다고 했다. 그래서 전 구창모 씨를 생각했더니, 제 옆에 있던 선배가 배철수 씨를 추천했다”며 “그래서 두 분을 놓고 오디션을 봤다. 둘 다 스타라서 대강 할 줄 알았는데 아니었다”고 회상했다.

 


유희열은 두 사람의 결혼에 대해서도 질문했고 박혜영 피디는 “이 사람(배철수)도 이미 결혼은 힘들 것 같고, 나도 그렇고, 친구처럼 잘 지낼 수 있겠다고 생각했다. 어느 날 신문에 열애 중이라고 기사가 났다. 결혼할 때 사진을 보니까 어마무시하더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