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영 나이 고향 키 몸매 사복 화보 학교 학력 소속사 인스타 베이징 동계올림픽 피겨 순위 점수 트리플 악셀

유영 나이 고향 키 몸매 사복 화보 학교 학력 소속사 인스타 베이징 동계올림픽 피겨 순위 점수 트리플 악셀

한국 여자 피겨 스케이팅 선수 유영이 첫 올림픽에서 좋은 성적을 거둬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중국 베이징의 캐피털 실내 경기장에서 열린 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 피겨 스케이팅 여자 싱글 프리스케이팅에서 유영은 6위에 올랐다.

 


유영은 2004년 5월 27일 생으로 올해 나이 19세로 고향은 서울특별시 출신이다.

 


신체 키 166cm이고 학교 학력은 문원초등학교, 과천중학교, 수리고등학교를 다니고 있다.

 


유영 인스타는 youngeyou이다.

 


대한민국의 여자 싱글 피겨 스케이팅 선수이며, 종합선수권 최연소 우승 및 5회 우승 기록을 가지고 있고, 한국 여자 싱글 선수 최초로 트리플 악셀 점프를 성공시켰다. 

 

 


유영은 수없이 넘어져 온몸에 피멍이 들고 부상에 시달려도 유영은 트리플 악셀 완성도를 높이려고 굵은 땀을 흘렸다.

 


어렸을 때부터 꿈꿔왔던 올림픽 메달의 꿈은 말 그대로 비현실적인 꿈이 됐지만, 유영은 쉬지 않고 도전을 이어갔다.

 


이번 베이징 동계올림픽 피겨스케이팅  프리스케이팅에서 유영은 영화 '레미제라블'의 사운드트랙에 맞춰 연기를 펼쳤다.

 


유영은 트리플 악셀, 트리플 러츠+트리플 토룹, 트리플 루프, 더블 악셀 등 점프 동작을 하고 스텝시퀀스로 이어갔다.

 


4조 1번째로 출전한 유영은 기술점수 74.16점, 예술점수 68.59점으로 총점 142.75점을 받았다. 쇼트 점수 70.34점을 더해 총점 213.09점을 기록하며 최종 6위에 이름을 올렸다.

 

 


유영은 2020년 국제빙상경기연맹(ISU) 4대륙선수권대회에서 받은 프리스케이팅 개인 최고점 149.68점에 미치지 못했다. 같은 대회에서 받은 총점 개인 최고점 223.23점에도 10.14점 모자란 총점을 받았다.

 


유영의 이번 대회 총점은 개인 베스트인 223.23점에 약간 모자랐지만 첫 올림픽에서 큰 실수없이 안정된 연기를 펼쳐 톱10 안에 든 것만도 박수를 받기에 충분했다.

 


유영은 필살기인 트리플 악셀에서 회전수 부족을 지적받아 점수가 크게 깎였다. 이후 더블 악셀-더블 토룹에서도 회전수 부족이 나오면서 높은 점수를 받지 못했다. 하지만 그 외에는 실수없이 연기를 해내면서 성공적으로 경기를 마쳤다.

 


유영은 메달 획득에는 실패했으나 나란히 톱10에 안착하며 한국 피겨의 새 역사를 썼다.

'피겨여왕' 김연아를 제외하고 한국 여자 싱글 선수의 올림픽 최고 성적이다.

 


2010년 밴쿠버동계올림픽 금메달, 2014년 소치동계올림픽 은메달을 딴 김연아를 제외하고 한국 피겨 여자 싱글 선수의 올림픽 최고 성적이다. 2018년 평창동계올림픽에서 최다빈(고려대)이 기록한 7위가 종전 기록이었다.

 


도핑 파문에 휩싸인 카밀라 발리예바(16·러시아올림픽위원회)의 기록과 순위가 인정받지 못하면 유영은 김연아, 차준환에 이어 한국 피겨 선수로는 역대 3번째로 '톱5'에 오를 수도 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