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기하 나이 근황 고향 키 학교 학력 서울대 소속사 인스타 장기하와얼굴들 해체 여자친구 아이유 결별 이유

장기하 나이 근황 고향 키 학교 학력 서울대 소속사 인스타 장기하와얼굴들 해체 여자친구 아이유 결별 이유

'옥탑방의 문제아들'에서는 가수 장기하가 출연해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첫 솔로앨범 '공중부양'으로 돌아온 가수 장기하가 첫 예능 나들이에 나서 뜻밖의 예능감과 뇌섹남 면모를 뽐냈다.

 


장기하는 1982년 2월 20일 생으로 올해 나이 41세로 고향은 서울특별시 출신이다.

신체 키 183cm 혈액형 O형이고 학력은 서초고등학교, 서울대학교 사회과학대학 사회학 학사이다.

 


가족관계로는 아버지, 어머니, 누나가 있다.

2008년 장기하와 얼굴들 싱글 '싸구려 커피'로 데뷔하였고 소속사는 두루두루 아티스트 컴퍼니이다.

 

 


밴드 장기하와 얼굴들의 보컬이자 리더로 2008년부터 2018년까지 활동했고 2018년 해체했다.

 


장기하 인스타는 kihachang이다.

'장기하와 얼굴들' 해체 이후 약 4년 만에 홀로서기에 나선 장기하는 첫 솔로 앨범 ‘공중부양’에 관한 비하인드를 터놓으며 흥미로운 토크를 전했다.

 


솔로 앨범 발매까지 4년이 걸린 이유와 함께 수록곡 탄생 뒷이야기는 물론, 이적 등 천재 뮤지션 지인들의 생생 후기까지 전부 공개했다.

 


2018년 11월 밴드 장기하와 얼굴들 해체 이후 3년여 만의 컴백이자 솔로 뮤지션으로서 보여주는 첫 앨범인 만큼, 대중에게 돌아오기까지 ‘정체성’에 대한 고민이 깊었다고 한다.

 


3년간 노래방도 안 갈 정도로 음악과 거리를 두며 공백기를 고민으로 가득 채웠다는 장기하는 “제겐 음악이 전부여서 (밴드 활동 마무리는) 인생의 중요한 한 챕터가 끝난 것과 같은 큰 사건이었다. 음악적인 작업들을 어떻게 해나갈지에 대해 많이 생각했다”고 떠올렸다.

 

 


솔로앨범 '공중부양'에 대해 장기하는 "지난 2년 동안 산문집을 하나 냈고 작년 초부터 이렇게 만들면 되겠다 생각이 나서 다섯 곡 작사, 작곡을 한두 달 안에 다 했다. 작년 중순에 다 완성이 되었는데 공연이랑 뮤직 비디오를 준비하다 보니까 이제 나오게 되었다"라고 설명했다.

 


과거 출간 전부터 매진되며 화제를 모은 산문집을 내기도 했던 장기하는 자신만의 집필 원칙 등 작가로서의 매력 또한 발산했다. 이어 송은이를 향한 세레나데까지 전했다고 해 기대감을 높였다.

 


한편, 장기하와 아이유는 지난 2013년 10월 SBS 파워FM '장기하의 대단한 라디오'에서 인연을 맺고 연인으로 발전했지만, 바쁜 스케쥴 등으로 인해 결국 2017년 각자의 길을 가기로 결정 연예계 선후배 사이가 됐다.

 


당시 아이유와 장기하는 열애설 보도 이후 빠르게 사실을 인정하며 팬카페를 통해 글을 게재했다.

 


아이유와 장기하는 열애설 보도 이후 빠르게 사실을 인정하며 팬카페를 통해 글을 게재했고 결별 보도가 나오자 소속사는 “두 사람이 최근 헤어진 것이 맞다”고 인정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